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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피곤한 당신 만성피로증후군 


많은 바쁜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이 제일 많이 걸리는 것은 바로 '만성피로증후군'입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은 정말로 좋지가 않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면 안됩니다. 자신의 건강이 극도록 나빠지고 있다는 몸의 신호 중에 하나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제신이 만성피로증후군이라면 하루 빨리 치료를 해서 만성피로증후군에서 벗어나는 것이 제일 필요합니다. 이제 당신이 만성피로증후군인지 알아보세요.


자도자도 피곤하고 아침에 일어나기 싫고 집중력이 안되고 가끔 멍하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이라는 것이 분명할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런 만성피로증후군은 아직까지 딱히 치료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건강에 좋지가 않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은 50대가 제일 많으며 그 뒤로 40대 그리고 30대 순으로 많다고 합니다. 피로가 1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지속성피로, 6개월 이상 반복적으로 피로하다면 만성피로라고 합니다. 



한번 자신이 만성피로증후군이 맞는지 자가 진단을 해보세요.


▼만성피로증후군 측정(8개 이상이면 만성피로증후군)

 ▩ 아침에 일어나기 싫고 개운한 느낌이 없다.

 ▩ 머리가 맑지가 않으며 멍 할 때가 많다.

 ▩ 일에 능률이 현저히 떨어지고 집중력이 떨어진다.

 ▩ 입맛이 없으며 소화력이 떨어진다.

 ▩ 무기력하다.

 ▩ 어깨나 목 뒤가 저리고 결린며 땡기는 느낀이 든다.

 ▩ 지속적인 신체활동이 떨어진다.

 ▩ 업무 중이나 육아활동, 이상생활에 짜증이 나거나 싫증을 느낀다.

 ▩ 입 안이 헐거나 백태가 낀다.

 ▩ 육체적인 활동을 하고 난 뒤 많은 피로감을 느낀다.

 ▩ 자주 우울하거나 불안감을 느낀다.

 ▩ 잔병치레가 자주 일어난다.

 ▩ 술을 조금만 마셔도 취하거나 숙취가 심하다.

 ▩ 피로감을 느껴도 쉽게 잠이 들지가 않는다.

 ▩ 심장이 이유 없이 빠르게 뛸 때가 있다. 


위에 만성피로증후군을 측정을 하고 만약에 12개 항목이 일치한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을 줄이는 방법은 지속적인 운동과 비타민D를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하루에 7시간 이상 꾸준히 자는 것이 제일로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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