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랜 시간동안 자동차를 운전을 하다보면 자동차가 노후화가 되면서 어쩔 수가 없이 교체를 해야 하는 시기가 있으며 아니면 다른 새로운 자동차를 구입을 하려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럴 때에 자동차를 구입을 하더라도 자신이 어떠한 면허를 가지고 있는가에 따라서 자동차의 선택이 달라지게 된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운전면허 갱신 시험 없이 2종 보통에서 1종 보통으로 손 쉽게 바꾸자.


새로운 자동차를 교체를 하려면 제일 중요한 것인 바로 운전면허이다. 그리고 그 운전면허에서도 1종이냐? 2종이냐?에서 차의 선택이 달라지는데 많은 사람들이 1종 보통을 가지고 있지만 간혹 2종 보통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다. 이런 분들은 1종으로 갱신을 하려고 하는데 1종으로 갱신하기 위해서는 필지는 보지 않더라고 실기는 반드시 보아야 한다. 하지만 2종 보통에서도 수동을 가지고 있는 분이 있다면 굳이 실기 시험을 보지 않고 바꿀 수가 있다.

먼저 교통벌칙금 사이트를 들어가게 되면 양쪽으로 보이는 교통사고사실확인을 하면된다. 

그리고 이 방법은 2종 수동면허를 가지고 있는 분만 해당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시작을 하자. 자신이 2종 오토라면 이방법은 안되고 반드시 실기를 보아야 한다.


▶교통벌칙금 사이트(www.efine.go.kr)


그러면 화면 왼쪽으로 보이는 7년 무사고 조회가 있다. 여기서 7년 무사고에 해당이 된다면 가까운 운전면허 발급소로 가서 7년 무사고자라고 말한뒤 2종 수동면허증을 반납을 하면 1종 운전면허증으로 바꾸어 준다. 

그러니 자신이 2종수동이고 운전을 한지 7년이 넘었다면 교통벌칙금 사이트로 들어가서 자신이 해당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자.

아참~! 그리고 갱신비는 7,500원이다.


테클라스 마스터 Teclast Master T8 태블릿 PC 대박 할인정보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사전예약 프로모션 진행 소식

심각문제 여성 탈모 원인과 예방법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