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여성의 생명은 아무래도 피부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찰랑거리는 머릿결 일 것이다. 여성은 머리가 정말로 중요하다. 하지만 현대여성 10명 중 3명은 탈모에 시달리고 있다고 한다. 아무래도 바쁜 생활과 삶이 주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이고 염색 및 파마 등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있다. 남성보다 여성은 정말로 탈모가 많은 고민일 것이다. 여성이 머리가 없다고 생각하면 정말로 가슴이 아프다.
▼여성 탈모의 원인
- 유전적 요인과 남성 호르몬의 영향
- 지방질 위주의 서양식 음식습관
- 대기, 수질적 환경적 오염
-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
- 세정력이 강한 삼푸사용
- 잦은 염색과 파마
여성의 탈모는 머리에 힘이 없어지고 가늘어지면서 숱이 줄어들고 정수리가 휑한 느낌이 들고 머리를 감고 난 뒤에 머리가 주저앉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면 탈모가 시작되었다고 보면 된다.
▼여성 탈모의 예방법
- 금연하기 간접흡연도 영향을 준다.
- 자외선 주위하기
- 외출 후에 반드시 머리 감기
- 머리를 감고 나서 5분 안으로 머리 말리기
-운동이나 취미생활로 스트레스 줄이기
여성은 화학 성분이 들은 제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특히 이런 성분이 두피를 자극해서 탈모가 진행되기 쉽다. 그래서 외출 후에는 반드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다. 머리를 말릴 때에는 반드시 찬바람으로 말리는 것을 추천한다. 열을 가해서 머리를 말리게 된다면 두피 모공에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