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은 하루아침에 완성이 되는 것은 아니다. 꾸준히 지키려고 노력하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 본인 스스로가 해야만 하는 일이다. 그래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대 사람들은 바쁘다는 핑계로 건강관리를 소홀히 해서 많은 것을 잃어버린다. 건강은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얼마만큼 사소한 것부터 준비를 하느냐가 나의 건강을 지킬 수가 있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무와 배추를 물처럼 섭취를 해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자.


예전에는 공기가 좋아서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을 걸리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다. 호흡기 질환에 걸리는 사람들은 공장이나 노동자나 걸리는 질환이었지만 현재는 스모크, 미세먼지 등의 나쁜 공기와 먼지로 인하여 호흡기 질환을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이 어린아이들은 면연력이 약해 호흡기 질환에 많이 노출이 되어있다. 그래서 어려서부터 관리가 필요하다. 그래서 무와 배추를 물대신해서 먹으면 좋다.

무는 예전부터 민간요법에 많이 사용이 되고 약재료도 많이 사용이 되었다. 무는 소화를 돕고 몸에 독소를 배출하는데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섭취 방법은 무를 잘게 잘라 즙을 낸 뒤 건더기를 걸러내고 마시면 되는데 무의 특유의 냄새와 맛이 있는데 이것은 냉장고에 2~3일 숙성을 시키면 없어지며 하루에 1~3잔을 꾸준히 마시면 소화를 촉진시켜 가래를 없애고 다양한 황산화 물질로 호흡기 질환을 예방을 할 수가 있다.


배추는 몸 속에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아주 탁월한 효과를 가져온다. 

배추는 배추 속에 노란색 부분을 보리차처럼 물에 끓여서 먹으면 소장과 대장을 건강하게 하고 무와 같은 다량의 항산화성분이 호흡기 질환을 예방을 한다.


당근, 사과, 바나나, 요구르트로 디톡스 주스 만들기

아이허브 해외직구 구매 L-아르기닌 + L-오르니틴 효능

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 눈에 좋은 루테인 영양제 효능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