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천만시대 이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유 중 하나는 요새 "혼족" 혼자서 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의 수가 급성장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은 밖에 나가보면 반려동물을 산책을 시키는 사람들이나 아니면 SNS에 자신이 키우는 반려동물 사진을 많이 올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것만 보아도 예전에 비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것을 쉽게 알 수가 있을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려견 강아지의 구토 어떻게 해야 할까? 구토의 좋은 음식은?


반려동물 중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은 10명 중 1명은 강아지를 키울 정도로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이 많다. 이유는 아무래도 강아지와 있으면 힐링도 되고 강아지의 애교를 보면 하루에 받은 스트레스와 피로가 한방에 풀리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이런 강아지가 아프다면 반려인이 받을 스트레와 피로는 많아질 것이다. 그래서 사랑하는 강아지가 아프지 않고 함께 살아가는 것이 반려인에게 가장 귀한 선물이 아닐까 싶다.


강아지가 토를 하는 이유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고 아니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다. 그래서 어떻게 구투를 하는가를 반려인이 주의깊게 살펴봐야한다. 

강아지가 구토를 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과식으로 인한 구토가 가장 많으며 그 다음으로는 불규칙적인 식사 시간이라고 보면 된다. 강아지는 오전, 오후로 두 번 아니면 아침, 점심, 저녁으로 세 번을 주는 것이 가장 좋다.


반려동물 강아지 구토 원인 증상 의미


▼강아지의 구토요인

ㅇ 배고픔으로 인한 구토

ㅇ 과식으로 인한 구토

ㅇ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구토

ㅇ 이물질로 인한 구토

ㅇ 식습관으로 인한 구토

ㅇ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으로 인한 구토


강아지가 토를 하는 것은 일식적인 것이 많아서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것이 좋으며 너무 심한 경우 가까운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다. (토의 색이 갈색이나 진한 색이면 심한 경우이다.)

구토에 좋은 음식은 고구마가 있겠다. 

고구마에는 칼슘성분이 많아 강아지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변비에도 좋다. 그래서 고구마를 급여를 할 때는 강아지의 하루 음식량의 10%만 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급여 방법이다.


강아지(Dog)에게 위험한 음식 방울토마토

반려동물 강아지 감기 증상 및 예방과 관리하는 방법

반려동물 반려견(강아지) 종류와 특징설명 제9회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