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천만시대 반려동물은 이제 인간의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동물로 꼽히고 있다. 그중에 강아지는 반려인에게 많은 이로움을 주는데 현재 정신적으로 치료가 필요한 사람에게도 강아지를 키우면서 정신치료를 하고 있다. 그만큼 반려견은 우리의 삶에 아주 친숙하게 다가오는 것이다. 이제는 강아지가 반려인에 삶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니 반려인도 강아지에 대해서 많이 알고 만약 모른다면 알아가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강아지 체리 도움이 될까? 안될까?


강아지를 키우면 제일 중요한 것이 먹이가 아닐 수가 없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는 반면에 절대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도 있다. 이런 음식 중 하나인 체리는 강아지가 먹어도 된다? 안된다? 라는 말들이 많은데 과연 체리는 강아지에게 어떠한 음식이며 이 체리가 강아지에게 과연 도움이 되는 음식인지? 아니면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인지? 이제는 확실히 알아야 하겠다.


일단 체리는 강아지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체리에는 비타민C가 강아지가 감기에 걸리지 않게 예방을 하며 며, 식이섬유도 풍부해 배변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리고 체리에는 멜라토닌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강아지에 체온조절, 피부보호, 모질향상에 도움을 준다. 그밖에 체리는 강아지의 탈모예방과 시력보호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져온다.


하지만 체리는 강아지에게 또 하나의 독이 될 수가 있는데 체리에는 칼륨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가 먹을 경우 신장에 무리가 와서 건강에 악역향을 준다. 그리고 체리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장폐색이 올 수도 있으니 주위를 해야하며, 체리의 씨앗에는 강아지에게는 청산가리성분이 있기 때문에 절대 씨앗을 주면 안 된다. 


이렇게 체리는 강아지에게 먹을 수도 있는 음식이지만 한 편으로는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이니 강아지의 상태에 맞게 준다면 많은 도움을 줄 수가 있으니 이점 알고 주도록 하자.


반려동물 강아지가 짖는 이유와 행동 그리고 해결 방법

반려견 우리 집 강아지 간식 정하기

반려견 강아지 "똘이" 어떤 간식을 더 좋아 할까?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