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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여름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폭염특보가 발생하고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는 여름이 왔다. 여름에는 덥고 습하고 불쾌지수가 많이 올라가며 장마가 시작이 되어서 많은 사건 사고들이 일어난다. 그래서 여름에는 많은 사고가 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고에 많이 노출이 되어있다. 여름은 참으로 힘든 계절 중 하나 일 것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제일 싫어하는 계절을 뽑으라면 아무래도 여름이 제일 많지 않을까 싶지만 또한 휴가와 바캉스를 즐길 수가 있는 계절이기도 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무더운 여름에 먹어두면 아주 좋은 음식소개


여름이면 많은 사람들의 불쾌지수가 많이 올라가는 계절 중 하나이다. 필자는 더위와 추위를 잘 타지 않는 타입 이라서 여름에는 에어컨을 한 번도 켜지를 않는다. 아무래도 부모님도 에어컨을 바람을 싫어 하셔서인지 모른다. 그래서 필자의 집에 에어컨은 약간의 장식품인 느낌이 든다. 또한 여름에는 물놀이 계절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피서를 떠난다. 하지만 이런 것을 뒷받침하는 것은 아무래도 건강이 있어야 가능하다. 그래서 여름에는 이런 음식을 섭취를 하여서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 보자.

돼지고기(Pork)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음식이다. 돼지고기를 섭취를 하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단백질 보충을 할 수가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돼지고기에는 다른 육류들에 비해 비타민B1이 5배 이상으로 많으며 지방 대비 단백질이 3배 이상 있어서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꼽힌다. 그래서 여름철 보양으로도 좋다.


메밀(Buckwheat)은 여름철 찬 음식의 대표음식이다. 메밀은 몸의 열을 내리게 도와주며 체중감량과 소화기능이 약한 분에게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가 있는 여름 대표음식이다.  메밀의 열량은 100g 당 374kcal로 다이어트에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제철과일(Let's eat seasonal fruits)여름철에 반드시 섭취를 해야하는 음식이다. 제철과일로는 수박, 포도, 오이, 참외가 있는데 물론 과일이 아닌 것도 있으며 채소인 것도 있다. 이런 음식을 섭취를 하면 여름철 수분공급을 도와주고 채내 속 당 성분으로 기력으로 찾아주는 피로회복제 역할도 한다.


장어(Eel)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음식으로 원기 회복에 좋다. 장어에는 비타민A를 비롯해서 불포화지방산, 칼슘, 단백질이 많으며 남자에게는 정력 증진 도움이 되는 뮤신 등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오미자(Schizandra)는 한약재료도 많이 쓰이는 음식이다. 그래서 오미자에 있는 유기산이 열과 갈증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리고 당뇨환자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보면 된다. 

이렇게 섭취를 하면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다. 그러니 여러분도 이런 음식을 섭취를 해서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 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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