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 참외 먹어도 될까?

category 반려동물/강아지 2017.07.24 00:04

반려동물 천만시대 이제 반려동물은 반려인에 있어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가 되어버렸다. 그만큼 반려동물은 우리 삶에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반려동물은 우리의 삶에서 많은 도움을 준다. 반려동물로 정신건강으로 치료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며 반려동물로 인해서 많은 지친 삶을 보상으로 받고 많이 의존으로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이제 그냥 동물이 아니라 반려라는 말이 붙어서 반려동물인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려견 강아지 참외 먹었다면?



강아지는 우리에게 많은 기쁨과 슬픔을 동시에 주는 반려동물이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수명이 짧기 때문에 살아서는 많은 기쁨과 즐거움을 우리에게 주는 고마운 반려견이지만 그 짧은 수명이 다 되어서 죽으면 그동안의 기쁨과 즐거움이 한순간에 슬픔으로 돌아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양날의 검과 같다. 하지만 강아지를 포기를 할 수 없는 것은 강아지를 대신 할 수가 있는 존재가 없기 때문이다. 



참외는 강아지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일까? 

정답은 참외는 강아지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참외를 강아지가 섭취를 하게 될 경우에는 참외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여름철에 강아지의 수분보충, 탈수증상을 예방을 할 수가 있다. 

참외는 칼로리가 낮으며 영양소가 많이 있으며 비타민C, 엽산, 칼륨,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있다. 그래서 강아지의 체내의 흡수가 빠르게 잘 되어 있고 당분 또한 많아서 여름철 산책이나 운동을 마쳐 지친 강아지에게 급여를 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참외를 급여시에 주의를 해야 할 점!

ㅇ 적당량을 주어야 한다. - 강아지의 몸무게와 칼로리를 계산을 해서 하루 칼로리의 10%만 주어야 한다.

ㅇ 껍질 제거를 하거나 깨끗이 씻어야 한다. - 껍질에는 이물질와 농약성분이 있으며 식초를 이용해서 깨끗이 씻은 후에나 아니면 껍질을 제거를 하고 주는 것이 좋다.

ㅇ 씨는 반드시 제거를 하자. - 과일의 씨는 강아지에게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제거를 해야 한다.

ㅇ 당뇨견에게는 금지 - 참외의 GI성분이 혈당을 오르게 하는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당뇨견에게는 위험하다.


반려견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해지는 음식 page1

반려견 우리 집 강아지 간식 정하기

반려견 강아지의 행동과 표현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