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강아지를 함께 한다는 것은 정말로 많은 어려움이 생길 수가 있다. 아무래도 의사소통이 어렵다보니 강아지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강아지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쉽게 알 수가 없다. 그래서 강아지를 이해하려고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필자도 강아지 한 마리를 키우고 있지만 이해를 했다가 생각을 했다가도 가끔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할 때는 많은 시행착오를 겪는 수밖에 없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강아지는 사람처럼 아무거나 먹을 수가 없다. 그래서 반려인이 음식을 잘 걸러서 주어야 한다. 그래야 반려견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반려인과 함께 오래오래 지낼 수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반려견이 무엇을 먹으면 좋은지 무엇을 먹으면 안되는지를 잘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한다. 이제는 반려인도 많이 알아야 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두부"는 강아지의 부족한 단백질을 충분히 채워주는 좋은 음식이다. 특히 두부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해서 나이가 든 노령견이 먹기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뽑힌다. 그리고 두부는 강아지의 장염 예방에 좋다.





 

"브로콜리"에는 섬유질이 아주 풍부하다. 그래서 강아지의 항암효과와 염증완화에 효과가 좋다. 브로콜리를 줄 때는 줄기 부분은 반려인이 먹고 머리 부분만 약간 데쳐서 주면 된다.

 

"당근"에는 비타민A와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강아지의 시력강화 모질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 당근은 그냥 주면 강아지가 잘 먹지 않기 때문에 잘 삶아서 사료에 으깨서 주면 된다.


"오이"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무더운 여름에 강아지의 수분보충에 많은 도움이 되며 강아지의 입 냄새도 억제시켜준다. 그리고 강아지의 관절과 변비에 좋다. 오이는 껍질을 제거해서 주면 된다.


"고구마"는 강아지의 면연력 증가시키고 피로회복,변비 그리고 심장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고구마를 줄 때는 그냥 주는 것 보다는 삶아서 주거나 약간 건조를 시켜서 주는 것이 더욱 좋다.


요새는 강아지도 많이 사람과 함께 공존하면서 예전에는 못 먹는 음식이 많았지만 지금은 먹을 수가 있는 음식으로 변하는 음식도 많이 있다. 


반려견 강아지 소변색으로 건강체크하기

반려견 강아지 고구마 먹어도 되나?

반려동물 반려견(강아지) 종류와 특징설명 제8회

반려동물 강아지 돼지 간을 먹여야 하는 이유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