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저번에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려주었다. 그리고 이번에도 강아지가 먹으면 좋아지는 음식에 대해서 마무리로 더 알려 주려 한다. 많은 음식을 알려주고 싶지만 너무 많은 음식을 한 번에 알려주려니 아무래도 읽다보면 지겨운 느낌이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두 번을 나눠서 소개를 한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려견 강아지 몸에 좋은 음식들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강아지가 모든지 잘 먹는 것은 아니다. 잘 먹는 음식이 있는 반면 잘 먹지 않는 음식도 있다. 잘 먹는 음식은 뭐 걱정이 없지만 잘 먹지 않는 음식으로 억지로 먹이려고 하면 안 된다. 이럴 때는 음식을 잘게 으깨서 사료에 섞어서주거나 아니면 자기만의 방식으로 주는 것이 제일 좋다. 하지만 그래도 먹지 않으면 차라리 주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브로콜리"는 사람에게도 아주 좋은 음식이다. 블루베리에 있는 항산화성분은 강아지의 노화방지, 암예방, 치매예방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


"계란노른자"는 강아지에게 여러가지 몸 건강을 지켜준다. 모질개선, 체력강화, 수유량증가, 구토방지 등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임신한 반려견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다. 그리고 계란 흰자는 몸에 안 좋다고 하지만 시대가 지나면서 흰자가 강아지에게 좋다는 의견도 있다.

 

"연어"는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중 베스트로 뽑힌다. 연어는 오메가3와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강아지의 혈액순환, 심장병예방, 두뇌발전에 많은 도움이 된다. 


"닭가슴살"은 활동량이 적은 강아지에게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이다. 닭가슴살은 반려견의 근력강화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 


"바나나"에는 섬유질이 아주 풍부하다. 그래서 변비에 걸린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이다. 하지만 많은 양을 주면 오히려 설사나 구토를 유발하니 강아지의 크기에 따라 급여를 해야한다.


이처럼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은 우리 주변에 아주 많이 있다. 그러니 강아지에게 이러한 음식을 많이 주도록 하자.


반려둥물 강아지 노령견 음식(영양식) 소개

반려동물 강아지 자두 먹어도 될까? 안될까?

반려동물 강아지 구토 원인 증상 의미

반려동물 강아지 옥수수 먹이 줘도 될까? 안될까?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