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직도 세상에는 주인을 잃고 추운 길에서 떠돌이 생활을 하는 강아지들이 너무나 많으며 주변에도 아주 손쉽게 찾아 볼 수가 있다. 이런 모습을 볼 때마다 필자는 너무나 가슴이 아프다 그렇다고 이런 떠돌이 강아지들이 좋은 주인을 만나는 것은 쉽지가 않다. 이제 더 이상 이런 떠돌이 강아지처럼 고통을 받는 강아지들이 없으면 좋겠다. 반려동물 천만마리시대에 수많은 문제들이 나오고 수많은 대책이 나오지만 아직까지 이렇다한 방한이 없다. 아직 수많은 강아지들이 존재를 하고 수많은 강아지의 종류의 강아지들이 반려인과 공존을 하고 있다. 이제는 강아지와의 이해가 필요하다.


강아지를 이해하는 것이 힘이다!!!

이제는 강아지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반려인과 반려견이 서로 즐겁게 살아 갈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강아지를 이해하려고 노력을 해야 한다.


반려동물 반려견(강아지) 종류와 특징설명 제10회


강아지를 알아야 한다.


아메리칸 아키다(American Akita) - 원산은 일본이며 특징은 머리는 크고 넓으며 뭉특한 삼각형을 이룬다. 주둥이는 넓고 길며 코는 검은색이다. 작고 어두운 갈색 눈은 약간 삼각형을 하고 있으며 머리의 다른 부분에 비하여 작은 귀는 머리의 앞쪽을 향하여 반듯하게 서 있다. 귀 끝 부분은 약간 둥근 삼각형이다. 목은 근육질로 비교적 짧고 어깨 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며 허리근육이 발달해 있다. 털색은 붉은색, 엷은 황갈색, 흰색 등오로 다양하며 반점이 있는 경우도 있다.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American Eskimo Dog) - 원산은 북극지방이며 특징은 속 털은 양털처럼 치밀하고 겉털의 길이 8~15Cm로 -60℃ 이하에서도 견뎌낸다. 주둥이는 길고 성질은 온순하다. 털색은 흑색, 백색, 흑백색, 회갈색, 청회색, 다갈색 등으로 다양하다.


아메리칸 워터 스패니얼(American Water Spaniel) - 원산은 미국이며 특징은 털이 거칠고 곱슬곱슬하며 한 방향으로 나 있다. 목, 등, 귀, 꼬리 부분은 긴 털로 덮여 있고 머리는 둥그스름하며 주둥이는 사각 모양이다. 얼굴은 털이 없어 매끄러우며 귀와 꼬리는 풍성한 털로 덮여 있다. 털색은 적갈색, 갈색, 진한 초콜릿색이다.


아메리칸 폭스하운드(American Foxhound) - 원산은 미국이며 특징은 머리는 꽤 긴 편이고 두개골은 후두부에서 약간 돔 모양이다. 눈은 옅은 갈색 또는 갈색으로 큰 편이며 점잖은 표정을 띈다. 어두운 색의 코는 곧게 뻗어 있다. 귀는 뺨쪽으로 처져 있으며 길고 끝이 둥글다. 꼬리는 등보다 높게 부채 모양을 만들어서 치켜들고 있다. 털색은 흰색 바탕에 갈색 또는 검은색의 반점이 있으나 다양한 색이 있다.


아이리쉬 소프트코티드 휘튼 테리어(Irish Soft-Coared Wheaten Yerrier) - 원산은 아일랜드이며 특징은 가슴이 두텁고 등은 수평이며 꼬리는 위로 치켜든 채 움직인다. 머리는 중간 정도의 길이로 윗부분이 편평하다. 짙은 색의 큰 눈과 검은 코를 갖고 있다. 귀는 작은 V형으로 얇고 앞쪽으로 접혀 있다. 털은 풍부하고 길며 머리부분만 짧으며 곱슬곱슬하게 구부러져 있다. 털색은 검은 색을 띄다가 밝은 황색으로 변한다.


아이리시 세터(Irish Setter) - 원산은 아일랜드이며 특징은 귀가 길고 조금 밑으로 쳐져 볼 뒤에 달라붙어 보인다. 털은 며주실처럼 길고 부드러우며 곧게 펴 있다. 특히 가슴, 배, 꼬리, 네 다리 등에서 장식털이 있어 아름답다. 털색은 짙은 적갈색으로 눈에 띄고 광택이 있다.


아이리시 울프 하운드(Irish Wolfhound) - 원산은 미정이며 특징은 거친 털에 왕성하고 단단한 근육을 지녔으면서도 우하한 풍모를 겸비하며 곧게 뻗은 다리와 등, 떡 벌어진 가슴, 큰 키와 발달한 근육으로 위풍당당해 보인다. 시각에 의존해 사냥을 하는 예리한 눈은 가졌다. 털색은 흰색, 얼룩무늬, 붉은색, 검은색 등이다.


아이리시 워터 스패니얼(Irish Water Spaniel) - 원산은 미정이며 특징은 털이 곱슬곱슬하며 짙은 색이다. 털이 방수 역할을 하고 물을 좋아하여 수영을 잘 한다. 머리가 조금 큰 편에 속하며 돔형이다. 눈은 작고 갈색이며 코는 크고 암갈색을 띠며 귀는 길게 늘어져 있다. 꼬리는 쥐꼬리처럼 위가 굵고 끈으로 갈수록 가늘어진다. 털색은 적갈색이다.


아이리시 테리어(Irish Terrier) - 원산은 아일랜드이며 특징은 털이 이중모로서 억세고 뻣뻣하며 머리는 길쭉하고 정수리는 납작하며 주둥이는 긴 사각 모양이다. 눈은 작고 턱수염이 있다. 귀는 아래로 접혀 있고 꼬리는 원 길이의 4분의 3정도를 잘라준다. 털색은 붉은색, 황금빛이 도는 붉은색이다.


아키타(Akita) - 원산은 일본이며 특징은 일본의 천연기념물로 힘차게 말려 올라간 꼬리와 바짝 선 두 귀, 오똑한 코, 검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사냥에 능숙하다. 털색은 적갈색, 회갈색, 호랑이색, 흰색 등 다양하지만 흰색을 제외한 다른 색깔의 개에게도 안쪽에는 흰색 털이 있어야 한다.


강아지를 이해하고 알려고 노력을 하면 좋은 일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반려동물 반려견(강아지) 종류와 특징설명 제9회

반려동물 강아지 "행동교정 3M"이란?

반려동물 반려견(강아지) 종류와 특징설명 제1회

반려동물 고양이 몸에 좋은 대추 먹이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