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저번에는 필자의 자동차인 레조의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는 방법을 소개를 하였다. 필터를 교체를 하고 난 뒤에 에어컨의 향기가 너무나 깨끗하고 청량하여서 필자는 운전을 할 때마다 아주 만족을 하였다. 그러다가 문득 필자의 머릿속을 스쳐지나가는 것이 있었다. 필자는 깨끗한 공기를 마시는데 부모님은 그러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 머릿속을 내리쳤다. 그래서 바로 부모님의 차량도 에어컨 필터를 교체를 해드려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바로 실천으로 옮겼다. 부모님의 차량은 로체이노베이션이다. 그래서 바로 인터넷으로 필터를 구입을 하고 필터를 택배로 받자마자 시작을 했다.


차동차 에어컨 필터 집에서 하자.

차량 에어컨 필터를 교체를 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정비소를 많이 가는데 정비소에는 몇 만원을 주어야 하지만 집에서는 단 몇 천원이면 교체를 할 수가 있다. 이렇게 단5분 투자해서 비용을 아껴보자.


자동차 로체이노베이션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


인터넷으로 로체 에어컨 필터를 구입을 할 때는 알아야 할 것이 있다. 로체는 08년 이전, 이후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자신의 차가 몇 년도에 생산이 된 차량인지 반드시 확인을 하고 필터를 구입을 해야 한다.


먼저 보조석에 수납장을 열면 수납공간 안쪽 양옆에 네모난 모양의 고정 핀이 보일 것이다.


잘 못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크게 확대를 하였다. 바로 이것이다. 이것이 양쪽으로 하나씩 있는데 이것을 ㅡ드라이버 같은 것으로 젖혀서 빼주면 된다. 처음 하는 분들은 빼는데 조금 고생을 할 수도 있지만 다시 끼우는 데는 아주 쉽다. 필자도 잠깐 애를 먹었다.

 

그러면 수납공간이 아래로 쳐지게 된다. 그럼 안쪽에 로체 에어컨 필터의 본체가 보인다. 그럼 저 빨간 부분을 양손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잡은 뒤 누르면 에어컨 필터의 덮개가 제거가 된다.


그러면 로체 에어컨 필터가 모습을 보인다. 딱 보아도 상당히 더러운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다. 이제 필터를 제거를 해보자.


필터를 보고 난 뒤 필자는 경악을 금치 못하였다. 각종 먼지, 꽃씨, 낙엽. 오물 등이 모습을 보이고 하얀색의 필터가 검은색으로 변해 있었다. 이것으로 보고 필자는 부모님께 신경을 못 써드려서 너무나 죄송스러웠다. 이제는 6개월마다 필터를 교체를 해드려야겠다. 그래서 필터도 미리 1개 더 시켜 놓았다. 


여러분도 자신의 차만 신경 쓰지 말고 부모님의 차량도 신경을 써 드리자.

 

이제 깨끗한 에어컨 필터로 교체를 하면 된다.


역시 에어컨 필터를 꽂으니 확연히 느낌이 틀리다. 이제 필자는 에어컨 필터는 눈감고도 교체를 할 수가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권유를 해주어야겠다. 여러분도 지금 필터를 교체를 해보자. 하나도 어렵지 않다.


자동차 레조 에어컨 필터 집에서 교체방법

레조 자동차 내부 대시보드커버로 께끗하게 만들자.

자동차 와이퍼 교체방법 및 교체시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