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는 생활에 활력소이다. 집에 강아지 똘이는 필자가에 아주 4번째로 좋아하는 필자의 강아지이다. 처음 강아지는 외할머니 댁에 있었던 발발이 이고 두 번째 강아지는 로보라는 갈색 진돗개이고 세 번째는 주미라는 요크셔테리어다. 그리고 지금 똘이라는 발발이를 키우고 있다. 두 번째 강아지와 세 번째 강아지는 필자와 같이 10년 이상씩 살다가 필자가 보이지 않는 집안 구석에서 생을 마감하였다. 그때 정말로 가슴이 아팠다. 필자의 강아지들도 차마 주인한데 가는 모습이 보이기 싫었나보다. 아직도 로보와 주미가 아른거린다. 그래서 지금 함께 있는 똘이에게 모든 것을 해주고 있다.


반려동물 강아지 파인애플 먹어도 될까? 안될까?


강아지에게 파인애들은 어떤 음식일까? 도움이 될까? 안될까?


파인애플은 강아지가 먹으면 많은 도움이 된다. 어떤 도움이 되는가 하면 배변을 못보고 변비가 심한 강아지에게 먹이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기능도 더 활발하게 도움을 준다.


파인애플을 줄 때는 파인애플 껍질과 파인애플 가운데에 심이 있는데 심을 빼고 주어야 한다. 그리고 파인애플은 당성분이 있어서 너무 많이 주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주면 안 된다.


여기서 팁을 주자면 파인애플 먹은 강아지의 배변은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가 난다. 그래서 이 배변을 정재를 해서 분무기에 담아서 강아지 배변 장소 훈련할 때 쓰면 많은 도움이 된다.

 

반려동물 강아지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구분법

반려동물 강아지 보리수 주어도 될까? 안될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