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금까지 고양이의 종류를 20종류를 소개를 하였다. 처음에 소개를 하면서 필자도 완벽하게는 고양이의 종류를 알 수는 없었다. 하지만 이렇게 글을 쓰면서 몰랐던 고양이의 종류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더 지식을 쌓을 수가 있었다. 그래서 남은 고양이의 종류를 소개를 하면서 필자도 고양이에 대해서 다시 알게 될 것이다. 보는 이들도 고양이 종류를 보면서 아는 고양이도 나오겠지만 모르는 고양이가 나온다면 알았으면 정말로 좋겠다. 필자와 같이 고양이의 종류에 대해서도 알아가고 좀 더 고양이에 대해서 지식을 쌓으면서 반려동물 고양이에게 애정을 가졌으면 좋겠다.


반려동물 고양이 종류와 특징설명 제3회


자 한번 고양이에 대해서 더 알아가도록 하자.


아메리칸밥테일(American Bobtail) - 원산은 미국이며 몸의 근육이 잘 발달하였고 튼튼하고 긴 다리를 가지고 있다. 야생 스라소니의 것과 유사한 장식털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털은 여름에 짧고 겨울에 다시 길어진다. 털의 색상과 무늬가 다양하다.


아메리칸쇼트헤어(American Shorthair) - 원산은 북아메리카이며 몸이 짧고 근육이 잘 발달하였다. 양 귀 사이는 넓으며 귀 끝부분이 약간 둥글다. 짧고 광택이 나는 털이 나있으며 털의 굵기가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털색은 다양하나 갈색이나 적갈색의 줄무늬가 많이 있다.


아메리칸와이어헤어(American Wirehair) - 원산은 미국이며 머리의 폭이 넓고 둥글다. 곱슬곱슬하고 단단하며 다소 거친 느낌의 털이 몸 전체를 덮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털색은 다양하다.


아메리칸컬(American Curl) - 원산은 미국이며 균형이 잘 잡혀 있는 체형으로 몸길이와 거의 같은 길이의 긴 꼬리를 갖는다. 털은 풍성하고 부드러우며 장모종 단모종이 모두 존재한다. 귀의 아래쪽은 넓게 펼쳐져 있으며 밑동의 1/3 이상이 연골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털색과 무늬가 다양하다.

 

이비시니아(Abyssinian) - 원산은 에테오피아이며 중간 정도 크기의 단모종으로 몸은 날씬하고 날렵하면서도 근육질이며 움직임이 나긋나긋하다. 이마에 "M"형의 고리 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눈은 크고 홍채는 녹색, 황색, 연한 녹색 등이다. 털색은 붉은빛을 띤 갈색, 흑색 또는 어두운 갈색의 단색으로서 각각의 털에는 검은색 띠가 있다.


오리엔탈(Oriental) - 원산은 영국, 미국이며 길고 얇은 몸, 채찍과 같이 얇고 쭉 뻗은 긴 꼬리가 특징이다. 개체에 따라 털이 긴 경우와 짧은 경우로 나뉜다. 머리는 쐐기형으로 코에서 귀 끝까지 일직선으로 연결된다. 털색과 무늬가 매우 다양하여 300종이 넘는다.

 

오시캣(Ocicat) - 원산은 미시간 주이며 단단하고 날렵한 외형을 가진 중형 품종으로 가늘고 부드러우며 광택이 있는 짧은 털이 온 몸을 덮고 있다. 커다란 아몬드형의 눈은 어두운 색과 밝은 색의 털로 테가 둘러져 있으며 이마에는 "M"자형의 무늬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털색은 얼굴과 다리, 꼬리부분으로 갈수록 색이 어두워지고 반점은 가슴에서 꼬리까지 걸쳐 나타난다.


유러피안버미즈(European Burmese) - 원산은 미얀마이며 작지만 단단하고 무거운 몸집, 둥근 머리와 호두형의 눈을 가져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인상을 주는 버미즈와는 달리 쐐기형의 머리, 긴 다리와 꼬리가 특징이다. 털색은 갈색, 초콜릿색, 붉은색, 푸른색, 라일락색, 크림색 드의 채색을 가지며 이러한 색들이 거북이 등껍질의 무늬처럼 나타나기도 한다.


이그저틱(Exotic) - 원산은 미국이며 폭이 넓은 얼굴과 통통한 볼, 서로 멀리 떨어진 큰 눈이 독특한 표정을 갖게 한다. 이마와 코, 턱은 거의 일직선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털색은 흑색, 청색, 청황색, 황색, 백색 등 페르시아고양이가 가질 수 있는 대부분의 색을 가질 수 있다.


이집견마우(Egyptian Mau) - 원산은 이집트이며 체구가 크지는 않으나 근육이 잘 발달한 날렵한 몸의 중형 고양이이다. 인위적으로 개량하지 않은 자연적으로 발생한 점박이 무늬를 가진 유일한 집 고양이인 것이 특징이다. 털색은 흰색, 밝은 회색, 청동색, 검은색의 바탕을 가지며 다리와 꼬리에는 짙은 색의 줄무늬가 몸에는 반점이 있다.

 

<위의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를 참고 하였다.>

반려동물 고양이 종류와 특징설명 제2회

반려동물 고양이 종류와 특징설명 제1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