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현재시대는 아주 바쁜 생활들이 펼쳐지고 있다. 사람들은 일을 하니 시간이 없어서 편리하게 하려고 하는데 거기에 걸맞게 사회도 변화하고 있다. 주민등록 등.초본도 마찬가지다. 예전에는 주민센터를 가서 신청서를 쓰고 돈을 지불한 후에 발급을 받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집에서도 컴퓨터와 프린트만 있으면 아주 손쉽게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으니 이 얼마나 편리한가! 이제 번거롭게 주민센터를 가서 일일이 신청서를 쓰지 않고 그것도 모자라서 무료로 손쉽게 발급받으니 시간도 절약하고 돈도 절약하니 일석이조가 아니겠는가 하지만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들은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보면 되겠다.


주민등록 등.초본 무료 발급


바로 민원24시로 무료로 손쉽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민원24 홈페이지로 편리하게 들어갈 수 있으니 활용을 하자.


https://www.minwon.go.kr◀민원24 홈페이지


민원24로 들어가서 먼저 로그인을 하면 된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편리하게 로그인을 할 수가 있으니 공인인증서를 꼭 가지고 시작을 하자. 

로그인을 했다면 화면 위를 보면 주민등록등본(초본)이란 표시가 있다 여기를 클릭을 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기 로딩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한3~10초 정도 기다리면 된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의 성명과 자기가 필요한 것에 체크를 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다시 한 번 공인인증서를 입력을 하라고 한다. 그러면 입력을 하면 된다. 


그럼 민원처리가 완료가 되고 그리고 화면에 보이는 문서출력을 클릭을 하면 프린터가 나온다. 그럼 끝 손쉽고 돈도 안들이고 집에서 멀리 있는 주민센터를 가지 않아도 되니 시간도 절약을 하니 정말로 좋은 세상인 것이다. 주민등록등본은 많은 곳에서 쓰이니 이렇게 집에서 뽑는 것이 제일 좋을 것이다. 하지만 안탑깝게도 어르신들은 하실 수 있는 분이 많이 않으시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