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모든 병의 근원은 아무래도 스트레스가 제일 큰 이유입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아무래도 우리가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울 것 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이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덜 받는 방법중에 제일 좋은 방법은 맛있는 음식을 먹는 거라고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견과류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견과를 섭취를 하면 불안감을 없애주고 기분을 차분하게 해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녹차에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이 있는데 이 성분이 평온함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요구르트에는 기분을 좋게 해주는 신경전달 물질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 항산화제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줄여 줍니다.
고구마에는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해서 마음을 가라앉혀 주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고구마에는 단맛이 나는데요! 이 단맛은 혈당에는 지장을 주지 않아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카레에는 캡사이신이라는 진통을 느끼는 매운 맛이 있는데요. 이 매운맛이 몸은 포근하게 만들어주며, 또 카레에는 커큐민이라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성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