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우리의 몸의 건강이 나빠지거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것이 바로 '약'입니다. 그래서 이런 약을 먹을 때는 충분히 의사와 상의를 한 뒤에 섭취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이런 약을 어떻게 보관하고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고 기간이 오래된 약을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약은 정말로 자신의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고마운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런 약을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고 섭취를 하면 정말로 건강에 위험 신호가 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일반 의약품은 유통기간은 제조 후 2 ~ 3년 정도 입니다.
약은 70%의 습도가 안되야 하며 15도 이하 그리고 직사광선이 닿지 않은 어두운 곳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약 종류에 따른 보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통에 담긴 알약 - 개봉 후 1년 ◈ 연고식 약 - 개봉 후 6개월 ◈ 물약과 시럽 - 개봉 후 4년 ◈ 안약 - 개봉 후 바로 사용 그 뒤에 폐기 ◈ 일반 포장 약 - 포장에 적혀 있는 날짜까지 ◈ 병원 약 - 처방일 수만큼 사용 |
약은 정말로 관리가 필요하며 반드시 사용기간을 지켜서 몸의 건강을 지켜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