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이제 날이 확실히 많이 풀렸습니다. 드디어 꽃들이 만개하는 봄이 왔습니다. 그래서인지 비염이나 기관지 같은 호흡기 관련 등의 병들이 많이 걸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비인후과를 많이 찾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환절기에는 날도 풀리고 하니 면역력이 많이 낮아짐이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를 해서 건강을 스스로 지켜내도록 합시다.
소고기는 지친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좀 있다는 것입니다. 소고기에는 우리의 몸에 침투한 나쁜 바이러스를 바르게 감기하는 '아연'이 풍부합니다.
마늘에는 갈력한 항산화능력이 있는 '알라신'인 피토케미컬(식물성 면역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알라신은 세균을 분해하고 혈액순환을 높여줍니다.
굴에는 면역세포를 정상으로 돌려주는 '사이토카인'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환절기에 섭취하는 정말로 몸의 건강을 챙겨주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그러니 위와 같은 환절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를 해서 치친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