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슈퍼푸드'는 아주 우리의 건강을 이롭게 해주는 고마운 음식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슈퍼푸드를 많이 찾는다. 필자도 슈퍼푸드를 정말로 좋아한다. 이유는 별거 없다. 필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이다. 그중에서도 필주는 아주 자주 섭취하는 슈퍼푸드가 있다. 필자는 검은콩, 블루베리, 브로콜리를 자주 먹는다. 나머지 슈퍼푸드은 일단 섭취는 어렵지가 않지만 이 세가지 음식보다는 접하기가 아주 조금 어렵기 때문이다.
브로콜리에는 엽산과 식물성 생리활성화 물질이 아주 풍부하다. 그래서 암 예방율도 낮추고 뇌졸증 치매에도 아주 탁월한 슈퍼푸드이다. 그리고 뭐 브로콜리는 주변 마트나 채소가계에서 아주 쉽게 구할 수가 있으면 섭취방법도 아주 간단해서 좋다.
검은콩은 일단 고단백질, 섬유질, 항산화물질, 철분 등이 아주 풍부해서 심장건강에 아주 탁월하다. 그리고 다들 알고 있듯이 요즘 많은 사회인의 스트레스성으로 앎고 있는 탈모에도 많은 예방이 되니 정말로 좋다. 뭐 섭취 방법도 밥을 할 때 같이 넣어서 먹기만 하면 되니 정말로 좋다.
토마토는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몸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토마토에는 암예방에 좋은 라이코펜과 피부보호 콜레스테롤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 비타민C, 칼륨이 풍부해 슈퍼푸드에서도 최고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