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소화불량을 예방하고 좋은 음식

Posted by 천가 천가
2018.01.01 00:01 유기농+건강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음식은 많은 것을 우리에게 준다. 건강도 지켜주면서 포만감을 주어서 우리에게 아주 행복을 선사하는 것 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이런 음식을 너무 급하게 먹거나 잘못 섭취를 하게 되면 소화불량에 걸리게 된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소화불량에 걸리면 몸에 건강을 해치게 되는데 소화불량에 걸리면 많은 사람들이 소화제를 먹는데 소화제는 너무 자주 섭취를 하면 안 되니깐 평소에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를 해두자.

"무"는 소화를 촉진시키고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효소 카탈라아제가 풍부하다. 카탈라아제는 전분 분해 효소가 있어 탄수화물 음식의 소화 흡수를 고와주며 향균 효과가 높은 클루토나스투틴과 페루오키스타제가 속을 편안하게 해준다.

그래서 무는 각종 음식과 섭취를 하거나 즙으로 먹고 생으로 섭취해서 어떻게 섭취해고 좋다.


"양배추"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위에 효능이 크다.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는 사람들이 섭취를 하면 좋다. 양배추가 위에 효능이 큰 이유는 바로 비타민U 때문이다. 이 비타민U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속 쓰림 완화, 위암 예방이 된다. 

양배추는 살짝 데친 후에 샐러드 식으로 섭취하거나 레몬과 오렌지와 함께 갈아서 먹으면 아주 좋다.


"매실"을 뭐 소화에 좋다는 것이 다들 알 것이다. 매실에 있는 피크린산이 위장의 유해균을 죽이고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가 크다. 그리고 위산의 분비를 정상화해 소와가 잘 되도록 도움을 준다. 그리고 매실은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매실은 열에 매우 약함으로 매실청을 해서 먹는 것이 좋다. 매실청은 매실과 설탕의 1:1호 혼합해서 만들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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