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장에 도움을 주는 음식


장은 정말로 우리의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음식물을 섭취를 하고 음식물을 이동을 시키고 소화가 되어 필요가 없는 음식물들을 우리의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까지 아주 다양하고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장을 보호하고 약에 도움을 주는 음식물을 섭취를 해서 우리 몸 속 건강을 지켜야 하겠다. 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음식 2가지를 소개시켜주겠다.

오미자에는 식물 영양소 폴리페놀의 일종인 리그난(lignan)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리그난 역시 탄닌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소장과 대장 세포의 재생을 돕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다.


도토리묵은 89% 정도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100g당 열량이 43kcal에 불과한 저열량 식품으로 유명하다. 도토리묵은 탄닌성분이 아주 풍부하다. 탄닌은 유해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능력이 강하며 염증으로 인해 대장 점막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준다. 


위와 같이 오미자와 도토리묵은 우리의 장을 아주 유익하게 해주며,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고마운 음식이니 평소에 반찬으로 자주 섭취하는 습관을 가져보자.


내 몸 건강 40대가 반드시 섭취해야 될 음식

소화불량 속이 더부룩하면 천연 소화제 음식을 섭취하자

건강보조식품 아이허브 토마토의 성분 리코펜에 대해 알아보자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