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하거나 출. 퇴근을 할 때에 많은 사람들이 차량을 이용을 한다. 그만큼 자동차는 우리의 삶에서 아주 유익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물론 가까운 거리는 도보로 가는 것이 좋지만 거리가 멀다면 차량을 많이 이용을 할 것이다. 이제는 차량이 없으면 생활하기 불편하거나 힘들 정도로 삶이 바뀐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차를 타고 다니다 보면 비가 오거나 눈이 올 때는 반드시 확인을 할 것이 바로 타이어 정검이다. 그만큼 타이어 정검을 하지 않는다면 생명과도 직결되는 문제임으로 평소에도 타이어 정검은 반드시 해야 한다. 하지만 타이어가 괜찮은지 괜찮지가 않다면 교체는 언제 하는 것이 좋은지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한 체크로 인해서 타이어 교체시기를 알 수가 있다. 준비물은 하나 눈(시력)만 있으면 만사 오케이다.
지금 타이어를 보면 타이어 홈마다 이런 돌출된 부분을 육안으로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이런 돌출된 부분은 타이어의 종류와 상관없이 다 있으니 지금 타이어의 돌출 부분을 확인해보자.
바로 이 돌출된 부분이 달아서 없어지기 시작했다면 그것이 바로 타이어를 교체를 해야 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이것은 필자의 차량의 타이어이다. 아직 필자는 4~5m정도의 여유가 있다.
이제 멀리 카센터나 타이어 가게에 가서 확인하지 말고 집에서 직접 자신의 눈으로 자신의 차량에 타이어의 마모도와 교체시기를 확인하는 것이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올바른 습관일 것이다.
설마 확인하는데 단 몇 초도 걸리지 않는데 귀찮다고 확인을 하지 않는 사람이 없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