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에게서 잠은 정말로 땔래야 땔 수가 없는 건강의 필수 조건이다. 잠을 안자고 사람은 절대로 살아 갈 수가 없다. 필자도 예전에 중학교 때 친구들과 내기로 인하여 잠을 안자고 얼마나 버틸 수가 있는가를 했다가 정말로 이런 할 짓이 아니구나를 깨달았을 정도로 우리에게는 잠이 필요하다. 과연 잠을 자는데 에는 얼마나 자야지 우리에게 좋은지 궁금할 것이다. 보통 잠은 8시간 정도 자는 것이 좋다고 알고 있는데 연령에 따라 조금씩은 다르다.
▼연령에 따른 좋은 수면시간
▣유아기
1~3세 - 11 ~ 14시간
3~5세 - 10 ~ 13시간
6~12세 - 9 ~ 11시간
▣청소년기
13~18세 - 8 ~ 10시간
▣성인
18~25세 - 7 ~ 9시간
25세 ~ 이상 - 7 ~ 8시간
수면이 부족하면 신체적, 정신적, 창의력, 재치, 순발력 기능이 저하가 되어서 일을 하는데 있어서 효율성이 현저히 떨어진다. 특히 노동업계쪽으로 일을 하는 사람들은 사고와 직결되는 문제가 발생을 하니 정말로 조심을 해야 한다.
그리고 수면이 부족하면 사람이 짜증을 많이 내고 생기가 없어서 주변사람들에게도 많은 피해를 준다.
그렇다고 많이 자면 좋다고 하는 사람들도 간혹 있지만 이 또한 잘못된 습관이다. 잠을 오래 자면 사람이 무기력하게 변한다고 한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뇌경색 발생율도 적절하게 잠을 잔 사람보다 46%가 증가 한다고 한다. 그러니 적절한 수면은 우리에 건강에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또한 사회생활에 있어서 정말로 많은 비중을 자치를 하게 되니 적절한 수면시간을 지키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