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물은 정말로 건강에 좋다. 하루에 물을 2L이상 마시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며 변비에 예방에도 아주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성장기에 접어든 청소년이나 어린이들은 물을 꾸준하게 마셔 주어야지만 성장발달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된다. 필자도 어렸을 때에는 정말로 물과 우유를 마이 마셨다. 그래서 현재 필자는 건강한 몸에 180이 넘는 키를 가지고 있다. 물론 필자보다 큰 사람들이 많지만 이정도면 그래도 충분하다.
▼물 대신 마시면 몸에 좋지 않은 차
●녹차, 홍차 -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물보다 많이 마시며 이뇨작용을 도와서 수분을 몸에서 많이 배출 할 수가 있기 때문에 건강에 역효과가 나타난다.
●옥수수수염차, 헛개나무차 - 이 두 차는 강한 이뇨작용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몸에 안 좋다.
●둥글레차 - 혈액순환에 좋고 심장질환에 많이 도움이 되는 둥글레차는 너무 많은 양을 마시면 심박수를 증가시켜 혈압을 높인다. 그래서 혈압이 높은 사람은 마시지 말아야 한다.
▼물 대신 마시면 좋은 차
●보리차, 현미차, 허브차 - 발효과정을 거치지 않고 만들어지기 때문에 탄닌성분이 없다. 그래서 물 대신해서 마시면 정말로 몸에 좋다.
위 같은 차는 하루에 한 잔을 마시면 몸에 정말로 좋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좋은 차도 있다. 그리고 자주 마시면 좋은 차도 있으니 잘 알고 마시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