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속쓰림의 원인 이런 음식 때문


일상생활을 지내다 보면 간혹 몸에서 신호를 보낼 때가 많이 있다. 그 신호 중 하나가 바로 "속쓰림"이다. 속쓰림은 위가 약하거나 평소에 소화불량을 자주 걸리는 사람이 많으며 이런 소화불량의 원인은 제일 많은 원인이 바로 잘못된 식습관으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원인 말고도 다른 원인이 있는데 아래의 음식을 먹을 때 속쓰림을 일으킬 수가 있다. 그래서 아래의 음식을 먹을 때 몸속 신호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탄산음료'는 간혹 사람들이 소화가 되지 않거나 속이 더부룩 할 때 탄산음료를 마시고 나면 트림이 나오면서 소화를 도와준다고 느낄 것이다. 탄산은 먹으면 식도와 위 사이에 근육이 이완되면서 트림이 나는 것이다. 하지만 위산이 새어 나와 위식도역류질환을 유발 할 수가 있다.

 

'술'은 다들 알다싶이 위산을 분비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알코올은 위산 분비를 증가시키고 위의 점막을 보호를 떨어지게 한다. 간혹 술을 먹고 구토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행위는 술이 깨는데 도움이 될지는 몰라도 위장 건강에는 아주 치명적이며 식도에 큰 무리가 간다.


'우유'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음식이지만 우유에 함유된 칼슘이 위산을 촉진되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우유를 마시고 속이 이상하거나 쓰림 증상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금지한다. 이유는 우유에 칼슘과 단백질(카제인)이 몸속으로 들어와 위산을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커피'는 하루에 1~2잔을 마시면 몸 속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커피를 너무 자주 많이 마시면 커피 속 카페인이 식도와 위장 사이를 막는 밸브를 느슨하게 만들어 위액을 역류하게 도와준다. 그래서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위의 음식 4가지는 적당이 마시면 몸 속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자주 많은 양을 마신다면 당신의 몸 속 건강을 헤지는 주범이 되니 적당하게 즐깁시다.


마의 효능과 먹는 방법

우리 몸 췌장암 증상과 좋은 음식

어머니를 위한 여성용 멀티비타민 솔라레이 선물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