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혈압이 있어 약을 먹는다면 이런 음식은 파하는게 상책


한국인이 제일 많이 앓고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고혈압이다. 고혈압은 정말로 위험한 질병이다. 고혈압은 혈액의 압력이 정상범위보다 높아 증상이 심해지면 혈관질환부터 최악에는 뇌졸중도 불러오는 아주 무서운 질병중하나로 손꼽힌다. 그래서 고혈압을 앓고 있다면 반드시 약물을 복용해서 증상을 완화시켜야 하는데 이때 음식을 잘 선택해서 섭취를 해야 하는데 이런 음식은 섭취하지 않도록 하자.

'바나나'는 고혈압환자에게 좋은 칼륨이 풍하게 들어있어 고혈압 환자들이 자주 섭취하는 음식이다. 하지만 고혈압 약을 복용시에는 바나나를 같이 섭취하면 안 된다. 이유는 고혈압 약에는 칼륨이 몸 밖으로 나가는 것을 막는 이뇨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때 바나나를 섭취하면 칼륨 농도가 높아져서 고칼륨혈증이 생길 수가 있으며 심하면 심장마비도 불러 올수도 있으니 약을 먹고 충분한 시간이 지나고 난 뒤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 


'자몽주스', '포도주스'는 플라보노이드 계열이라는 식물 색소가 있는데 이 식물 색소가 고혈압 약이 몸속에 녹아 스며드는 것을 막아서 약의 효능을 현저히 떨어지게 해서 혈압이 낮아지게 해서 위험한 상황까지 만들게 한다. 그래서 약을 복용시에는 자몽과 포도주스는 절대 마시지 말자.


'치즈'에는 티라민이라는 성분이 있다. 바로 이 성분이 고혈압 약에 들어있는 파르킬린이라는 성분작용을 억제해서 약효가 현저히 떨어지게 하고 뇌졸중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고혈압이 있다면 생활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꾸준한 운동과 몸 관리를 한다면 많이 좋아 질 수가 있을 것이다.


공복에 먹어서 안 될 음식, 이런 음식은 피하자.

건강보조식품 아이허브 토마토의 성분 리코펜에 대해 알아보자

피부 여드름에 좋은 음식들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