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콩나물의 놀라운 능력


인생을 살면서 콩나물은 정말로 많이 접해 보았을 것이다. 콩나물로 할 수 있는 음식은 정말로 무궁무진하다. 아마 콩나물이 없다면 정말로 이 세상에 수없이 맛있는 음식들이 사라질 것이다. 그만큼 콩나물은 우리에게 많은 몸속 건강을 챙길 수가 있게 도와주며 또한 우리에게 맛있는 요리들을 선사하니 이 얼마나 고마운 음식인가! 그리고 이러한 콩나물을 섭취함으로 우리에 몸에 많은 변화와 효능을 준다.

예전부터 콩나물은 "밭에서는 나는 고기"라고 많이 불리었다. 


▼콩나물의 효능

다이어트 - 100g당 30kcal로 포만감을 준다.

숙취 해소 - 알코올을 분해와 배출을 하는 아스파라긴 성분이 풍부하다.

피부 건강 - 비타민C와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 억제, 미백효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골다공증 예방 - 이스플라본의 성분이 골밀도를 높여 뼈를 튼튼하게 한다.

고혈압 예방 - 혈압 기능을 도와주는 항고혈압 펩타이드가 풍부함


그러니 이러한 체내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되는 콩나물을 자주 섭취해서 몸속 건강을 챙기도록 하자.

내 몸 건강은 누군가 챙겨주지 않는다. 자신이 직접 챙기는 수밖에 없다는 점을 절대로 잊지 말자.


무와 배추를 물 대신 먹으면 호흡기 질환을 예방 할 수가 있다.

골다공증 우유로 예방하자.

내 몸 건강 지키는 omega-3(오메가3) 먹기 편한 젤리형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