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소개


우리의 몸에는 많은 성분이 필요로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성분을 다 섭취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다고 볼 수가 있다. 그래도 꾸준히 다양한 성분을 섭취를 한다면 내 몸 건강 하나 지키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음식인 최고점을 찍고 있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를 꾸준히 섭취를 해야 할 것이다. 과연 세계가 모두 인정한 10대 슈퍼푸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토마토"는 생리 활성 물질과 비타민C, K 등이 풍부하고 토마토의 붉은색을 표현하는 리코펜은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콜레스테롤을 억제시켜주며 몸속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특히 짜게 먹는 한국인의 식습관으로 인한 고혈압을 예방을 한다.


"연어"는 슈퍼푸드 중 유일한 동물성 식품이며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을 다량으로 함유를 하고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등푸른 생선인 참치, 고등어, 꽁치 등에도 있지만 그중에 연어가 으뜸이다. 연어는 주 2회 섭취를 하게 되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증인 혈과 질환을 예방하고 비타민D, 아스타잔틴(항산화 물질)오 골다공증도 예방이 된다.

"시금치"에는 동맥경화, 폐암을 예방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녹색 채소를 대표하는 비타민B, C,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하여 몸이 약한 사람, 임산부, 어린이에게 특히 좋다. 시금치는 기름과 함께 섭취 시 체내 흡수가 빠르다. 하지만 시금치는 하루에 500g 이상 섭취를 할 시 신장, 방광에 결석이 생길 수가 있으니 이점 주의를 해야 한다.


"블루베리"에는 블루베리의 보라색을 나타내는 불리라는 성분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방지하며 또한 수요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은 동맥혈관에 침전물을 방지하여 심장병, 뇌졸증을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로돕신이 풍부하다. 그리고 비타민C, E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마늘"에는 알라신이라는 성분이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높여서 피로회복, 스태미나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강력한 항균 작용이 있어 식중독과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없애준다. 또 유해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연력을 증가, 유황 화합물질은 간암, 대장암을 예방을 하여 하루에 마늘 반쪽을 섭취를 하면 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녹차"에는 카테킨인 탄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를 하는 항산화 효과가 비타민E의 50배, 비타민C의 100백 높다고 한다. 또한 카테킨은 위암, 폐암 등을 예방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제거한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강화시켜 감기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녹차의 필수 성분인 테아닌(아미노산의 일종)은 혈압을 낮추고 집중력을 증가 시킨다.


"아몬드"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셀레늄이 많다. 비타민E에는 알츠하이머(치매) 예방이 되며 뇌세포의 노폐물을 제거를 해 준다. 셀레늄은 체내에 생성된 과산화수소를 분해하고 세포 손상을 억제한다. 그리고 아몬드의 풍부한 섬유소는 배변활동을 순조롭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적포도주"는 적포도주의 떫은맛을 나태 내는 카테킨이 항산화 작용을 한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체내에 증가시키는 폴리페놀이 백포도주 보다 10배 함유하고 있다. 폴리페놀은 심장 질환, 뇌 질환, 암 예방이 되고 스트레스에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그래서 적포도주는 혈관의 산화를 방지해 혈관 건강을 지켜준다.


"귀리"에는 6종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근육과 신진대사에 많은 영향을 준다. 또한 불포화지방산과 리놀렌산은 심장순환계 질환을 예방하고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그리고 양질의 지방산 이외도 수요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콜레스테롤를 낮춰서 심장병, 당뇨병 환자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하루에 100g을 섭취를 하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대부분 섭취를 할 수 있다. 비타민C는 기미와 주근깨에 좋아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비타민E도 많아 두뇌 발달에도 좋다. 그리고 매일 브로콜리를 섭취를 하면 위함, 폐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등을 예방을 할 수가 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시금치(spinach)의 효능 섭취방법 알아보자.

건강보조식품 아이허브 토마토의 성분 리코펜에 대해 알아보자

매 몸의 적신호 두드러기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