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은 우리의 삶에 아주 가까이 있다. 그래서 반려견이 우리에게 주는 행복감은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그만큼 행복을 주는 우리의 반려견을 정말로 아끼고 사랑을 해주어야 한다. 그래야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 수가 있다. 요새는 예전보다 반려견을 많이 키우고 있다. 하지만 그만큰 문제도 많이 있다. 아직도 주변에는 반려견을 괴롭히거나 학대를 하는 몰상식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제는 반려견도 더 이상 고통 없이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려견 강아지는 항상 문제가 있거나 무엇을 표현하려면 몸으로 표현을 한다. 그래서 반려인이 강아지를 유심히 관찰을 해서 강아지가 무엇을 원하고 어디가 불편하지를 파악을 할 수가 있다. 하지만 아무리 관심을 가진다고 해도 그것을 알기가 쉽지가 않다. 그래서 평소에 강아지의 행동을 파악을 하면 조금은 파악하기가 쉬울 것이다. 특히 강아지는 배변으로 건강을 확인이 가능하다. 강아지의 배변으로 건강을 파악하고 그것을 해결을 해주자.
반려견 강아지가 설사를 한다면 문제가 있다는 표시이다. 먼저 강아지가 병소보다 배변의 양이 많고 냄새가 많이 난다면 소장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반려견 강아지의 설사의 원인
ㅇ 고단백 음식의 과다섭취
ㅇ 새로운 사료에 대한 적응
ㅇ 기름진 식단의 원인
ㅇ 과식으로 인한 설사
ㅇ 스트레스
ㅇ 기생충과 바이러스, 세균으로 인한 설사
특히 강아지의 배변의 색이 붉은색이 섞여있다면 강아지가 평소에 수분을 많이 섭취를 못하였거나 아니면 대장에 상처나 문제가 있다는 증거니 가까운 동물병원가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고구마를 하루 섭취량의 10%만주면 설사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