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건강은 우리 삶에 아주 깊숙하게 관여를 하고 있다. 건강을 잃으면 그 어떠한 것으로도 건강과 바꿀 수가 없다. 그래서 건강은 이제 젊을 때부터 미연에 방지를 하고 지켜 와야 한다. 건강은 아주 사소한 것부터 바꾸면 충분히 관리를 할 수가 있다. 그만큼 건강관리는 쉬운 문제이지만 사람들은 건강이라는 단어를 아주 어려워한다. 건강은 정말로 지키기가 쉽지만 문제는 건강을 잃으면 다시 회복하는데 너무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멍으로 알 수 있는 병과 그에 대한 간단한 치료 방법



사람의 몸은 조그마한 충격으로 쉽게 상처를 받으며 그 상처로 인해서 우리 몸은 반드시 표현을 하게 된다. 표현방법은 많다. 통증이 있거나 다른 증상이 있지만 보기 쉬는 증상으로는 바로 "멍"이다. 멍은 겉으로 손 쉽게 발견이 가능하다. 그래서 멍으로 인해서 몸의 건강을 파악을 할 수가 있다. 


멍은 우리 몸의 건강을 빠르게 육안으로 확인 하게 만들어 준다. 멍은 간단하게 색으로 심한 정도를 알 수가 있는데 파란색 보라색  갈색  초록색  연한노란색으로 분류가 된다. 그리고 멍을 치료하는 방법은 의외로 쉽다. 하지만 쉽다고 바로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낫는 진행의 속도를 빠르게 도와주는 것이니 바로 효과를 보지 못하더라도 꾸준해야 한다.


▼멍의 대한 간단 치료방법▼

냉 찜질 - 당일 냉찜질 후 2~3후에는 온 찜질로

감자팩 - 감자의 솔라릭 성분이 붓기와 염증을 가라 앉혀준다.

달걀 마사지 - 둥근 달걀로 인해 응고 된 피의 분산효과

높은 베개 사용 - 심장보다 멍 부위를 높게 하여 멍 제거 효과


▼멍으로 알 수 있는 병들

"흑색종"은 피부 속에 멜라닌 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면서 생기는 일종의 피부암이다. 특징은 발톱 아래에 검붉은 반점이 생겨 없어지지 않는다면 흑색종을 의심하고 병원으로 가길 바란다.


"혈괴"는 모세혈관 이외의 다른 피하조직들이 손상이 되어서 발생하는 출혈이 응고되는 현상이다. 특징은 멍 자국이 점점 더 커지거나 너무 오랜 시간 동안 멍 자국이 없어지지 않고 남아 있다면 혈괴를 의심을 해봐야 한다.


"골절"은 멍의 주변에 통증이 심해진다. 특징은 멍을 건들이지 않았는데도 멍 부분이 계속해서 아프다면 골절을 의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혈액응고장애"는 혈액 속에 혈소판들이 모자라거나 혈소판 기능에 이상이 발생되어서 생기는 멍이다. 특징은 붉은 멍이 자주 생기고 코피가 자주 난다면 혈액응고장애를 의심을 해야 한다.


이처럼 우리 몸은 어디가 안 좋으면 반드시 표현을 하게 된다. 그러니 몸에 표현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해결을 하자.


우리 몸 췌장암 증상과 좋은 음식

헌혈이 건강에 좋은 이유!

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 눈에 좋은 루테인 영양제 효능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