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천연 재료들로 만드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 음식을 만들어 먹을 때 사용하는 조리 같은 것도 화학 재품이 들어간 것이 아니라 천연으로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을 좋아한다. 필자의 어머니 같은 경우는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제일 기초적인 스킨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사용을 하신다. 어머니께서는 밖에서 사는 스킨보다 많이 좋다고 하신다. 그래서 이번에 어머니가 이용하시는 스킨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같이 한번 만들어보자.
재료는 소주, 빈병, 꿀, 글리세린(100g), 레몬1개, 인삼한뿌리가 필요하다. 시작을 할 때는 반드시 빈병은 깨끗이 물기가 없어야 한다.
먼저 레몬을 깨끗하게 씻어서 썰어준다. 레몬 안에 있는 씨는 제거를 하자. 그리고 레몬은 껍질까지 사용을 해야 한다. 이유는 레몬의 영양분은 껍질에 다량을 들어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삼도 썰어주자.
그리고 모든재료를 넣어주자. 여기서 중요한 것은 꿀은 밥 수저로 한 수저만 넣으면 된다.
그리고 병의 뚜껑을 닫고 약 한달 후에 사용을 하면된다.
여기서 아무리 천연재료라고 하지만 이 스킨이 맞을 수가 있어 아닐 수가 있으니 조금만 사용을 하고 자신에게 맞는 타입의 스킨인지 확인 후 사용을 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