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집에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 들은 많이 있다. 힘든 하루를 보내고 오면 강아지나 고양이의 애교를 보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확 풀릴 것이다. 물론 나도 집에 오면 우리 강아지 똘이가 꼬리를 사정없이 흔들면서 내 주변을 뱅글뱅글 돌아준다. 그것을 보고 있으면 슬픈 일이나 괴로웠던 일들은 한방에 날아간다. 뭐 고양이들은 부비부비를 많이 한다. 역시 반려동물의 애교는 생활의 활력소가 된다. 그래서 언제까지나 오래오래 살아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저번에는 강아지에 대해서 말했지만 이번에는 고양이에 대해서 얘기를 할 것이다. 강아지만 얘기하면 고양이들이 얼마나 섭섭해 하겠는가.


고양이 나이 계산 법 그리고 수명


사랑하는 고양이가 오랫동안 행복하게 살아준다면 그보다 좋은 일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고양이가 사람보다는 수명이 턱없이 작기 때문에 참 애석한 일이 아닐 수가 없다. 하지만 그래도 같이 사는 동안은 좋은 추억만 만들어 야겠다.


고양이 나이 계산법은 길 고양이와 집 고양이로 나눠진다. 태어나서 2년까지는 나이가 똑 같지만 생후 2년이 지나면 나이 계산이 틀려진다. 안쪽의 연두색이 집 고양이 밖의 녹색이 길 고양이 나이 계산다. 


평균적으로 집 고양이는 12~15년 정도 살며 그의 반면 길 고양이는 3~5년 밖에 살지 못 한다고 한다. 뭐 이유는 먹는 것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언제나 위험요소가 많이 때문이다. 여기서 팁을 하나 주자면 길을 가다가 고양이 귀를 잘 보면 귀에 세모로 잘린 모습을 볼 수 있을 것다. 이것은 중성화 수술을 받았다는 표시이다. 만약 이 표시가 안되 있는 고양이를 보면 각 해당 자치단체에 신고를 해주면 수술을 해준다. 그러면 길 고양이 수를 줄일 수가 있으면 중성화수술을 함으로서 위생관리도 되서 길 고양이들이 더 오래 살 수가 있다. 그러니 참여를 하자.


사랑하는 고양이와 함께 행복하고 오래 산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그러니 고양이를 아끼고 사랑해 주자. 그리고 길 고양이에게 아무거나 주지 말고 최소한 염분이나 당분이 없는 음식을 주길 바란다. 그래야 길 고양이들도 덜 위험한 세상에서 살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