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반려동물 반려견 종류를 소개를 하면서 아직 멀었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그래서 반려인이라면 최소 많은 수의 반려견을 알고 있을 줄 알았는데 현실은 그렇지가 않아서 필자에게는 충격이었다. 그러면서 다시 한 번 더 반려견에 대해서 돌아보는 시간이 되어서 정말로 좋았다. 물론 필자가 소개를 하는 것과 동일하게 알려주는 곳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필자는 계속해서 소개를 하겠다. 그래서 더욱더 많은 반려견과의 지식을 쌓아가고 이를 토대로해서 반려견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려고 노력을 할 것이다. 많은 지식을 쌓을 때가지 노력을 하겠다.
자 같이 알아보자.
몰티즈(Maltese) - 원산은 미정이며 특징은 속 털이 없으며 긴 털은 등에서 좌우로 갈라져서 땅에 닿을 정도로 늘어져 있는데 뒤틀림이 전혀 없어 매우 아름답다. 머리 윗부분이 둥글게 굽어 있고 양쪽 귀의 간격이 넓다. 눈은 검고 털 안쪽에 외따로 붙어 있다. 귀와 꼬리 네 다리에도 장식털이 풍부하며 등이 곧고 가슴이 발달했다. 털색은 순백색이다.
미니어처 불 테리어(Miniature Bull Terrier) - 원산은 영국이며 특징은 엉덩이와 가슴이 넓고 머리는 앞으로 보면 계란형을 띤다. 머리측면에서 코 끝까지 이어지는 선이 특징이다. 머리 꼭대기의 양쪽 귀 사이에 거의 평평하며 머리부터 코 끝까지 역시 평탄하게 뻗어있다. 작고 어두운 눈은 눈꼬리가 올라갔으며 서로 바싹 붙어있다. 귀는 곧게 서 있다. 윗입술이 약간 깊어 아랫입술을 덮는다. 털색은 흰색, 검은색, 황갈색, 얼룩무늬, 적색, 머리나 몸통에 반점이 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Miniature Schnauzer) - 원산은 독일이며 특징은 키와 몸무게가 비슷해서 거의 사각형에 가깝다. 머리는 신 사각형으로 단단하고 나비가 좁으며 이마에는 주름이 없다. 꼭대기는 편평하고 꽤 길다. 눈은 어두운 갈색으로 타원형이고 작고 움푹하게 패어 있다. 귀는 작고 V자 모양이며 머리쪽으로 접혀 있다. 대개 귀를 잘라주는데 머리 위쪽에 높게 위치하며 끝이 뾰족하다. 털색은 검은색, 검은색과 은색이 섞여 있다.
미니어처 핀셔(Miniature Pinscher) - 원산은 독일이며 특징은 좁고 쐐기 모양을 한 머리와 각이 뚜렷하고 날씬한 몸, 어두운 갈색의 날카롭고 또렷한 눈과 검은 코이며 털은 짭고 풍성하다. 발은 고양이 발이며 둥글고 매우 팽팽하다. 일반적으로 꼬리는 엉덩이의 높은 부분에 위치하며 짧은 편이다. 배는 타이트하고 앞발은 적당히 길고 곧으며 발은 몸통에 바짝 붙어 있다. 털색은 검은색, 황갈색이다.
바센지(Basenji) - 원산은 미정이며 특징은 쫑긋 선 귀와 반짝이는 눈과 사슴에 비견될 만큼 잘 빠진 체형과 당당한 풍채를 지녔으며 가늘고 비단결 같이 부드러운 털은 햇빛을 받으면 유난히 빛을 내어 매우 아름답다. 귀는 작고 얇으며 목은 길고 몸통은 짧다. 고리는 단단하게 말려 올라가 있다. 털색은 붉은빛을 띤 갈색, 누런빛을 띤 갈색, 붉은색(목, 가슴, 꼬리는 흰색)이다.
바셋 하운드(Basset Hound) - 원산은 프랑스이며 특징은 털이 짧으며 머리는 크고 둥글며 귀는 늘어지고 눈은 갈색이며 가라앉아 있고 붉은 순막이 드러나 있다. 코는 곧고 검은색이다. 이빨은 튼튼하며 몸통은 전체적으로 길다. 앞다리 무릎이 안쪽으로 만곡되어 있다. 꼬리는 높게 위치하고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진다. 털색은 검정색, 흰색, 황갈색이다.
버니즈 마운틴 도그(Bernese Mountain Dog) - 원산은 스위스이며 특징은 세인트 버나드와 생김새가 비슷하며 비단결같이 광택이 있고 물결처럼 늘어진 길고 아름다운 털을 가졌으며 코와 이마의 흰털과 눈 위의 점이 있다. 털색은 검은색, 흰색, 갈색이 혼합되어 있다.
베들링턴 테리어(Bedlington Terrier) - 원산은 영국이며 특징은 외형이 작은 양을 연상시키며 낮게 아래로 처진 귀와 둥근 정수리 부분은 하운드의 특징이다. 그리고 아치형으로 굽은 등과 긴 다리를 가졌다. 털색은 청색, 보라색, 갈색이다.
벨기에 말리노이즈(Belgian Malinois) - 원산은 벨기에이며 특징은 균형 잡힌 몸과 머리와 목 주위, 꼬리 위, 넓적다리 뒷면에 털이 길고 나머지 부분은 비교적 짧고 반듯하며 속 털이 빽빽하다. 그리고 기후에 좋지 않은 곳에서도 적응이 빠르다. 털색은 황갈색, 검은색이다.
벨기에 시프도그(Belgian Sheepdog) - 원산은 벨기에이며 특징은 머리는 길면서 윤곽이 매우 뚜렷하고 마른 편이다. 이마는 둥글다기보다 편평하다. 큰 입과 눈은 어두운 갈색이며 아먼드 모양이고 중간 크기이며 깊게 패어 있거나 많이 튀어나오지 않는다. 코는 검은색으로 콧구멍이 벌어져 있다. 귀는 뾰족한 삼각형이고 높게 달려 있으며 쫑긋 세운 채 다닌다. 목은 약간 가늘고 길다. 털색은 검은색이다.
위의 내용은 네이버 두산백과를 참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