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새 날씨가 풀리면서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이 점점 밖으로 나오고 있다. 아무래도 추운 겨울에는 날씨도 춥고 바람도 많이 불기 때문에 라이딩을 즐기기는 힘이 든다. 그래서 날씨가 풀리면서 집안에 있던 자전거를 끌고 나와서 라이딩을 즐기기 시작한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하나가 발생한다. 그것은 자전거를 관리를 잘했으면 괜찮은데 자전거 관리를 잘 못하면 타이어에 압력이 덜어지고 바람이 소량을 세어나간다. 이런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을 즐기면 아무래도 자전거의 타이어에 무리가 가서 타이어 튜브가 터지는 일이 생긴다. 그래서 이럴때는 방법은 튜브를 교체하는 것인데 자전거점에가서 하는 것보다 집에서 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자전거 타이어 튜브 구분법


집에서 튜브를 교체를 저렴하게 하여보자. 그전에 자신의 자전거에 맞는 튜브를 알아야 한다.


자전거점에서 펑크를 때우는데 걸리는 비용은 평균적으로 4천원 그리고 튜브를 교체하는데 1만6천원 정도가 든다. 하지만 집에서 집적 한다면 펑크 때우는 비용과 같다.


먼저 자신의 자전거 타이어를 잘 살펴보면 타이어 옆면에 이런 숫자가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다. 이 숫자는 바로 자신의 자전거의 타이어 튜브의 크기다. 이런식으로 숫자만 있다면 타이어가 굵은 MTB타이어 표기다.


또 이렇게 숫자와 영어가 병합으로 되어있으면 로드 같은 얇은 자전거 타이어 튜브의 크기 표기이다.


이제 표기를 알았다면 인터넷을 튜브를 구입을 하면 된다. 필자의 자전거는 사이클이라서 얇은 튜브 제품을 구입했다. 그리고 상자에 자세히 표기가 있으니 다시 한 번 확인을 하면 된다.


이런식으로 구입을 해서 자신의 타이어 튜브를 교체하자. 교체는 생각만큼 어렵지가 않다. 필자도 해보았는데 쉽다. 자 이제 집에서 저렴하게 튜브를 구입을 하자.


자전거의 벨브 종류 알아보자 벨브 변환 어댑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