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새 많은 사람들이 국내에서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해외에서 국내보다 더 저렴한 물건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나도 물론 내가 필요한 물건이 국내와 해외를 비교한 뒤 해외에서 직구로 시킬 때가 있다. 확실히 IT계열은 국내보다는 해외가 많이 값이 싸게 구입을 할 수가 있다. 국내에서 문제는 제품의 상태도 별로 좋지 않으면서 가격도 비싸지만 해외는 국내보다 저렴하면서 상태도 좋다. 국내 물건도 해외에서 사게 되면 훨씬 가격이 싸며 물건 상태도 좋다. 이유는 국내에서 해외로 나가는 물건을 더 잘 만들어서 수출하기 때문이다. 지금 반대로 되고 있는 것이다. 같은 물건이라도 국내가 저렴하면서 상태도 좋아야하는데 해외가 더 좋으니 이 것이 큰 문제이다. 그리고 해외에서 구입을 하더라도 아무거나 구입을 하면 안 된다. 해외구입금지 품목을 알고 시켜야 나중에 문제가 나지 않는다.

해외직구 금지품목

해외직구도 아무거나 하면 안 되는 것이 금지품목이 적발 시 과증금도 내야하며 물건 구입비도 같이 나가기 때문에 돈이 이중으로 나가게 된다. 그러니 잘 알고 시켜야 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아는 것이 힘인 것이다.


먼저 가공식품은 가공식품 안에 육류가 포함된 가공식품은 반입이 금지가 된다. 이유는 해외에서 오는 동안 물건이 파손 되서 변질 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공식품을 시킬 때는 성분이 가금류(닭, 소고기, 돼지 등) 포함이 되었는지 잘 확인을 하자. 특히 반려동물 사료나 간식은 90%이상 가금류 성분이 들어있음으로 사지 말자.

 

그리고 뭐 다 알 듯이 주류는 반입금지 품목이니 구매 할 생각을 버리는 것이 좋다. 


화장품은 국내 반입이 되는 것이 있고 안 되는 것이 있다. 화장품을 해외에서 구입을 할 때에는 반드시 성분을 확인을 하여서 콜라겐(젤라틴), 살리실산, 벤조일퍼옥사이드, ACNE(free, anti)가 성분표기가 되어 있으면 반입이 금지이니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를 진행을 하자. 내 생각은 그냥 화장품도 구매를 안 하는 것이 좋을듯 하다.  


의약품도 예외는 아니다. 의약품은 아스피린과 마취제성분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을 하여야한다. 의약품은 잘못시켰다가 마약으로 오해를 받아 경찰조사도 받을 수가 있으니 절대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팁으로 건강보조제는 6병 이상은 국내유입이 안되니 참고 해야 한다.


그리고 뭐 당연히 알겠지만 화폐, 채권, 위조품, 변조품, 모조품, 금, 은, 동은 반입이 안 된다. 뭐 다들 이것쯤은 기본으로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화학제품은 절대 반입금지이다. 인화성물질인 스프레이, 라이터, 배터리가 대표적인 예의다. 그리고 서바이벌 개임용 총기도 당연히 반입금지이다. 그리고 내가 살 물품이 화학성분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자.


마지막으로 이건 당연하지만 얘기는 하겠다. 인체의 일부와 포르노그래피도 반입금지다. 포르노그래피는 뭐 앞에 글씨만 봐도 포르노에 관련한 물품은 제외라는 것이다. 그러니 해외직구를 시킬 때 잘 알고 사야 나중에 크게 문제가 안 될 수도 있으니 잘 알고 다시 한 번 더 확인하고 구입을 해야 할 것이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