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필자는 라이딩을 아주 좋아한다. 그래서 아무리 더운 여름, 추운 겨울이 오더라도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라이딩을 즐긴다. 거리에 나가면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도 자전거의 기초적인 구조나 명칭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필자가 직접 필자의 자전거를 사진을 찍어서 자세하게 명칭과 구조를 표시 하였다. 그러니 모르는 사람들은 한번보고 아~ 이런 것이 있구나를 한번 보도록 하자. 한번 봐서는 다 모르겠지만 그래도 보았다는 것이 중요하지 않겠는가? 지 그럼 자전거의 구조와 명칭을 알아보자.


자전거의 구조와 명칭은 아주 간단하가 별거 없다.


이 자전거가 바로 필자가 아끼고 아끼는 사이클이다. 이 자전거를 구입하기 위해서 3개월이 걸렸다. 물론 가격문제는 아니고 물론 가격도 있지만 가격은 저렴하고 색상과 스피드형에 복고풍에 맞추다보니 3개월을 고민하다가 구입을 하였다.

 

전체적인 명칭이다. 이것은 자전거 구조의 아주 기본적인 명칭이다.


이제 세밀하게 들어가 보자. 여기는 뒷바퀴쪽의 구조와 명칭이다.


여기는 가운데의 구조와 명칭인데 제일 중요한부분이 차체인 삼각튜브부분이다. 필자도 바꾸고 싶은데 가격이 비싸서 아직 못하고 있다.


여기는 앞바퀴의 구조와 명칭이다.

 

여기는 체인 쪽이다.


마지막으로 페달 쪽이다. 이처럼 자전거도 하나하나 따지고 보면 엄청나게 복잡하다. 자전거에 구조와 명칭을 다 알 수는 없지만 간단한 부분을 알고 있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