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이해가 되는 것이 바로 먹이 부분이다. 아무래도 본능에 충실한 강아지는 먹을 것만 보면 이성의 끈을 놓고 마는데 그래서 위험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닐 것이다. 그렇다 강아지는 먹을 것에는 구분 없이 바로 입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강아지와 상극인 음식도 바로 먹어 버리기 때문에 강아지는 각별한 관심이 있어야 한다. 물론 모든 반려동물들도 강아지와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래서 모든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 이면 반드시 음식을 줄때 줘도 되는 음식인지? 아니면 주면 안 되는 음식인지? 확인을 하고 주어야 할 것이다. 만약 많이 혼돈되는 음식이 있다면 주질 말자.


반려동물 강아지 자두 먹어도 될까? 안될까?


과연 강아지는 자두를 먹어도 될까? 안될까? 궁금하지 않은가? 


강아지는 자두를 먹어도 된다. 필자의 강아지 똘이도 자두를 보면 "방방"뛰면서 흥분을 하기 시작하는데 그래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을면서 훈련을 시켜서 지금은 얌전해졌다.


자두는 강아지가 먹는 사료 외에 영양분을 채워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두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황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강아지의 소화력도 좋아지게 하면서 동시에 면연력도 높여준다. 그래서 강아지에게 자두를 종종 챙겨주면 건강에 좋다.


자두를 줄 때는 반드시 씨와 꼭지를 제거한 뒤에 주어야 한다. 이유는 씨와 꼭지에는 강아지들에게 독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를 한 뒤에 주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말자. 이처럼 강아지는 음식의 유혹에 약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충분한 훈련이 필요하니 훈련을 해주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