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즘은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사용을 하고

그에 다른 회원가입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만이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아니고

한 두 번만 들어가서 다시는 안 들어가는 불필요한 회원가입을 하게 됩니다.

 

불필요하게 회원가입을 한 것을 일일이 찾아서 회원 탈퇴를 해야 되는데

내가 어디서 회원가입을 했는지 모두 기억을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런 불필요한 회원탈퇴를 한눈에 보고 한 번에 탈퇴를 할 수가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웹사이트 회원탈퇴라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을 하는 것이 아니고

인증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휴대폰이나 PC에 웹사이트 회원탈퇴를 검색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웹사이트 회원탈퇴 사이트가 나오며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www.privacy.go.kr/

 

:: 개인정보보호포털 ::

 

www.privacy.go.kr

위에 사이트로 들어가셔도 쉽게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그럼 개인정보 수집을 클릭을 하시고 다음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본인인증 서비스를 통해서 원하는 가입 사이트를 알 수가 있었습니다.

본인인증은 인증로그인이나 다른 방법이 있지만

저는 네이버 로그인을 통해서 진행을 하였는데

여기서 문제는 왼쪽에 있는 로그인 방식을 해도

결론은 오른쪽에 있는 인증방법을 반드시 해야 된다는 겁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로그인을 하시지 마시고 인증서를 통해서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결국 인증서창으로 넘어왔습니다.

불필요한 짓을 한 것과 다름이 없었습니다.

결국 인증할 거면 왜? 로그인을 방식이 있는지 의야했습니다.

저는 알뜰폰을 사용해서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이름과 주민번호를 등록을 하면 모든 것이 끝이 납니다.

그러면 30초에서 1분 정도 기다리면 지금까지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회원탈퇴 신청가능과 불가능 부분이 나눠지는데

여기서 저는 더 어이가 없었습니다.

회원탈퇴가 신청이 가능한 곳은 많이 사용하고 중요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회원 탈퇴가 할 필요가 없지만 회원탈퇴 신청 불가 사이트가

정작 회원탈퇴가 필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알 수가 있는 것으로만 만족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러분도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용을 사용하실 생각이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