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여러분들은 오후 12시가 되면 무엇이 제일 생각이 나나요?

아마도 오늘은 무엇을 먹을지 점심 메뉴에 대한 고민이 있을 것입니다.

주변에 음식점이 없다면 당연히 메뉴는 한정되어 있지만

많은 음식점이 있다면 고민을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점심메뉴는 아래도 회사 주변이나 구내식당이 선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오늘 점심은 아직까지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뜨끈한 국물이 있는

곰탕으로 정했습니다.

 

그래도 이 주변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있어 점심시간에 잘못가면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제가 가려는 곰탕 맛집은 가산디지털단지 벽산디지털밸리6차 안에 있는

동남집이라는 음식점입니다.

바로 이곳이며 저는 오후 12시 30분쯤에 방문을 하였는데 

아직까지 점심을 드시로 오신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을 경우에는 미리 주문을 하고 기다릴 수가 있습니다.

역시 내부에는 많은 사람들이 와서 곰탕을 드시고 있었습니다.

이런 쌀쌀한 날에는 특히 더 잘되는 것 같습니다.

(사장님 부자 되시겠어요^^)

메뉴는 어려가지로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지만

생각할 필요가 없이 역시 곰탕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동남집은 깍두기와 김치가 자리마다 준비가 되어 있으며

저는 특히 김치가 정말로 곰탕보다 맛이 있습니다.

약간 보쌈김치보다 덜 달달하지만 미묘하게 끌리는 맛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오셔서 드셔보면 아실 수가 있습니다.

곰탕이 나왔습니다. 

곰탕 안에는 고기와 당명이 들어있으며 기본적인 밑간이 되어 있어서

소금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동남집은 공기밥과 국시가 무한으로 주는데

국시는 약간 쫄면같은 식감이 있어서 저는 눈치 보지 않고

한 번 더 리필을 합니다.ㅎㅎ

김치도 맛있고 곰탕도 맛있는 오늘도 맛있는 점심식사였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가산디지털단지에 볼일이 있으시다면

곰탕 맛집 동남집에 들러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