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안녕하세요~ 천가입니다. 

이번에 저는 수도권 무제한 교통카드인

"기후동행카드"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 정말로 좋은 것 같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월 65,000원으로 서울 수도권에서 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횟수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따릉이를 이용을 안 하시면 62,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는 휴대폰과 이렇게 실물로 사용이 가능한데

저는 휴대폰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2024년 2월부터 6월까지 시범적으로 운영을 한다고 하니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을 하신다면 꼭 사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한달 넘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기후동행카드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기후동행카드의 서비는 범위는 서울 수도권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수도권을 벚어나는 동시에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물론 서울 수도권에서 타시고 경기도에서 내릴 때에는 하차태그가 된다고 합니다.

(저는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 가격표입니다.

카드사용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여기서 주의를 해야 할 것은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시고 내리실 때에는

반드시 곡 하차태그를 하시길 바랍니다.

(하차태그 2회 미태그시 24시간 사용금지!!!)

판매장소는 지하철역사와 편의점입니다.

제가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구입이 어려울 것입니다.

 

모바일에서 기후동행카드 충전하는 법은 간단한데

실물카드를 충전을 할 때는 약간의 절차가 있는데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참고하시기에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생긴 지하철 충전기에서 기후동행카드 충전이 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생긴 충전기를 사용을 해야 하면

이렇게 파란색으로 표시가 된 충전기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후동행카드를 충전을 하시고 많이 사용을 하지 않으셨다면

한 달 기간이 끝나기 전에 모바일로는 환불과 실물카드는 해지를 통해서

남은 금액을 받을 수가 있으니 기간이 지난 후에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기후동행카드를 모바일이나 실물로 구입을 하였다면

반드시 국세청 홈택스에 가셔서 현금영수증카드 등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간은 경우는 6월에 3만 원 정도 환급을 해준다고 하니

그 점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는 요즘 기후동행카드로 수도권을 교통비 신경을 안 쓰고

주말에는 많은 곳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수도권에 있으시다면 지금이라도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