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이번에 조카 생일을 맞이해서 필요한 것이 있냐고 물어보니깐 인공지능 스피커가 갖고 싶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요즘은 애들 사이에서 AI 스피커 인기가 있나 보네요.

그래서 열심히 초등학교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것을 찾다 보니 괜찮은 물건을 찾게 되었습니다.

바로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 인공지능 스피커로 테블릿PC처럼 사용이 가능한 음성인식과 터치 그리고 화면까지 가능해 어린이가 쉽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 같아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디자인을 보기 때문에 처음에는 캐릭터가 있는 AI 스피커를 생각을 해보았는데 예전에 카카오캐릭터가 있는 것을 구입한 적이 있는데 음성인식에서 많은 문제가 있어서 이번에는 다른 것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가 이용을 할 수가 있는 앱으로 다양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 본체, 설명서, 전용 어댑터가 있습니다. 

여기서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가 있는데 바로 휴대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전원이 연결이 되어 있어야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 외에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는 영상을 볼 수가 있어서 좋았으며 저의 조카들은 유튜브 재생만 한다고 하네요.

초반에 설정이 약간 복잡해서 어른의 도움이 필요하며 설정이 끝나면 웬만해서는 음성인식으로만 사용을 한다고 하니 괜찮은 선물이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어린 조카 선물이 필요하시다면 한번 고려해 볼 만한 AI 스피커입니다.

물론 어른들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