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출. 퇴근을 하고 주말에 여행을 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차량입니다. 

차량은 꾸준히 점검을 해야 오래오래 탈 수가 있으며 그래서 저도 열심히 저의 차량인 YF 소나타 점검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션오일 교체 주기가 되어서 여러모로 알아보다 좋은 곳이 있어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천에 있는 JC모터스라는 곳을 알게 되어서 예전에 엔진오일을 교체를 할때 알게 되었는데 가격도 착하고 사장님도 너무 친절해서 다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을 기계로 올리고 오래간만에 저의 차량의 하부를 구경하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미션오일을 빼고 있으며 색은 검붉은 색으로 미량의 철 가루도 나왔습니다. 

차량을 운행을 하다보면 미션에 이렇게 철가루가 생기며 미션오일 교체를 할 때 번거롭지만 기계를 이용하기 않고 모든 불순물을 제거를 하고 새로운 미션오일을 넣어야 더 컨디션의 차량을 탈 수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철가루가 남았있으면 차량을 운행 중에 미션에 스크레치를 내어 차량의 수명을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왼쪽이 현 미션오일 오른쪽이 새로운 미션오일인데 색이 차이가 확연하게 차이가 났습니다. 

지금 교체하는 미션오일은 6단 변속용 미션오일로 좋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나름 따로 검색을 해보았는데 사장님이 하신 말이 맞더라고요.

이번에 부동액 호수도 오래되어서 미세한 누수가 있어 새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미션오일과 부동액 호수까지 가격은 아주 저렴하게 나와서 만족했습니다. 혹시나 가격이 궁금하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하루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