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남자라면 군대를 다녀옵니다. 그리고 군대를 다녀온 남자라면 모두 민방위 훈련을 받습니다. 그리고 민방위 5년차가 되면 민방위 훈련을 가지 않고 집에서 PC나 스마트폰으로 스마트민방위를 받습니다. 여기서 여러 번 스마트민방위를 받았다면 사용방법을 알겠지만 처음 스마트민방위를 받는다면 잘 모를 겁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받는 스마트민방위입니다. 그래도 나라를 위해서 받아야 합니다.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 바로가기



먼저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를 들어가면 자신의 지역을 선택을 합니다. 자신의 지역은 주민등록에 있는 주소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성명과 생년월일을 기입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휴대폰 뒷자리를 입력을 하면 되는데 처음 받는 분이라면 위에 상담센터에 전화를 해서 휴대폰 번호 등록을 하셔야합니다. 간혹 휴대폰 인증이 되지 않는 분들이 많아서 상담센터로 전화를 먼저 하시는 것이 빠릅니다.



휴대폰 뒷자리를 인증하면 자신이 민방위교육이 해당되는지 다시 한 번 더 확인을 하는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이제 교육을 시작합니다. 위에 시청하기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교육 영상은 약 1시간정도 소요가 되면 가만히 보고만 있으면 알아서 시간은 갑니다.



드디어 1시간의 교육이 끝이 나고 평가를 받으면 됩니다. 평가는 시험입니다.



문제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대충 풀었는데 95점이 나왔습니다. 역시 쉽습니다. 딴 생각만 안하면 100점은 맞을 겁니다.



그럼 이렇게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이수증이 나오는데 필요하면 출력을 하면 되는데 아마다 필요는 없을 겁니다. 이제 스마트민방위 교육이 끝이 났습니다. 이제 내년에 스마트민방위교육을 받으면 됩니다.


 반려동물 강아지 교육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사회화 훈련입니다.

 요식업 한국외식업중앙회 온라인 식품위생교육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

 반려동물을 아파트에서 기르면 안 된다고 할 때의 대처방법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