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반 개인 기업사업자라면 반드시 알아야하는 것들이 정말로 많이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전자세금계산서, 무실적신고 등 알아야 할 거와 국세청에 신청을 해야하는 것들이 많이 있으며 또한 이러한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아무리 간단하다고 하나 개인이 직접 처음 하게 되면 정말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초반에만 잘 하면 다음에는 편안하게 할 수가 있는 것이 신고입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아주 작은 바램입니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첫 번째 공인인증서 아이디 만드세요


이번에 천가가 알려드릴 것은 바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을 받는 방법입니다. 개인사업자라면 전자세금계산서는 반드시 발급을 받아야할 상황이 있는데요. 하지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을 받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가까운 세무서에가서 발급을 받으면 한 번에 끝나며 두 번째로는 세무서에 갈 시간이 없고 앞으로 직장이나 집에서 발급받으려면 처음에 약간 복잡한 절차를 받아야 합니다. 이 두 번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인기업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자신이 이용을 하기 편리하고 자주 사용을 하는 주 거래 은행에가서 개인기업공인인증서 아이디를 만들기 위해서 왔다고 하면 5~10분 정도면 발급이 됩니다. 


하지만 그냥 가면 안되겠지요! 그래서 가기 전에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통장 이 세가지를 가지고 가면 됩니다. 그리고 인증서 아이디를 만들고 보안카드, 보안 OTP 둘 중에 하나를 자신이 편안한 것으로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이러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는 천 번째 단계는 끝이 납니다. 다음에는 두 번째 단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 때 전자세금계산서 불러오기 안될 때 다른 방법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신청조건 및 신청방법

2017년 연말정산 2017년 1월 15일 부터 시작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