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필자는 나름 손재주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웬만해서 손으로 하는 것은 곧 잘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집에 로체라는 차량이 하나가 있는데 주말 회사 쉬는 날 시간을 내서 조금씩 손을 보기 시작을 하였으며 이번에는 카본 시트지라는 것을 차량 안에 붙일 생각입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아주 작은 바램입니다.


로체 카본 시트지 작업 일지


처음에 카본 작업은 운전석과 보조석의 손잡이와 가운데 기어 쪽 덮개를 카본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처음 하는 것이고 해서 많이 버벅되고 정말로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왕 시작한거 제대로 끝까지 하고 싶어서 필자는 많은 검색과 노력을 하고 시행착오도 많이 겪으면서 하였으며 운전석과 보조석 그리고 기어봉은 나름 잘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하나하나 하기 위해서 공조기를 카본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작업을 하기 전에 사진이 날아가서 작업 후에 사진이며 아주 마음에 듭니다. 로체의 공조기를 제거를 하는 방법은 아래의 부분에 일자 드라이버나 필자 같은 경우는 맥가이버 칼로 찔러서 약간 틈을 만든 후에 손을 넣어서 과감하게 위로 올리면서 제거를 하였습니다. 제거를 할 때는 힘이 많이 드니 과감성과 약간의 근력이 필요로 합니다.



제거를 하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이제 양쪽 통풍구와 아래의 공조 레버를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고 제거를 해야 합니다.



그럼 이렇게 완전하게 공조기 껍대기만 남습니다. 이제 여기에 카본 시트지 작업을 자신의 영략만큼 하면 됩니다.



작업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프로의 솜씨는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80~90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제 방금 순서를 역순으로 해서 공조기를 차량에 설치를 하면 됩니다.

이 작업을 하면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많이 하였지만 제대로 소개를 하는 곳은 하나도 없어서 필자 나름대로 정말로 열심히 작업을 하였습니다.

로체 이노베이션 내부 카본 2D 시트지 작업하기 첫 번째

자동차 로체이노베이션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

자동차 와이퍼 교체방법 및 교체시기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