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제 바야흐로 연말정산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연말정산이라 하면 한해에 개인 사업자나 근로자들이 쓴 금액을 계산해서 일부를 환급 받는 시스템이다. 그래서 반드시 신청을 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다. 그러니 연말정산은 해야 한다. 하지만 연말정산은 일반 젊은 층은 신청부터 제출까지 하기가 편하나 연세가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은 잘하지 못한다. 물론 손으로 직접 하는 것은 어르신들이 잘하지만 이렇게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는 것은 많이 약하다. 그래서 간단하게 얘기해보자. 연말정산 인터넷으로 홈택스에 들어가면 아주 간단하게 할 수가 있다.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먼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하기위해서 홈택스로 들어가자. 밑에 링크를 클릭하면 홈택스 홈페이지로 바르게 들어갈 수 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먼저 로그인을 하고 시작을 하면 된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여야지만 시작 할 수 있으니 그 점 유의하자. 로그인을 하였으면 신청/제출로 클릭해서 들어간다.


그러면 화면 오른쪽에 연말정산 간소화라는 글씨가 보일 것이다. 이제 여기를 클릭한다.


그리고 바로 오른쪽 위에 소득. 세액공제 자료 조회가 보인다. 이제 여기를 클릭하자.


그러면 이러한 화면으로 바뀌는데 여기 보이는 독보기 모양을 하나하나 클릭을 하면 된다. 총 12가지 항목이 있다. 대체적으로 보험료, 의료비, 신용카드, 직불 카드, 현금 영수증, 주택 자금은 하고 있지만 나머지는 없다. 그래도 클릭을 하자 나도 모르는 사실을 알게 될 수도 있다.


그러면 이렇게 보험료가 나오고 자세한 사항이 아주 자세하게 나온다. 이것이 한해 쓴 보험료인 것이다.

 

이제 여기를 하나하나 인쇄를 해보자. 그러면 연말정산이 끝이 난다. 이것을 회사에 제출서류로 쓰면 되는 것이다. 


인쇄를 누르면 기본으로 인쇄할 것인지 아니면 상세로 인쇄 할 것인지 물어보지만 기본으로 뽑아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하나하나 인쇄를 하기 귀찮은 사람은 한방에 인쇄하기 기능도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자.

 

그러면 자기가 쓴 내용만 인쇄가 된다. 이렇게 쉽고 빠르게 자료를 뽑을 수가 있다. 굳이 국세청을 가는 번거로움을 없애보자. 편리하고 빠른 온라인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해서 시간과 아까운 돈을 절약하자. 국세청이나 세무서에 가면 돈 내고 자료를 신청하고 뽑아야하기 때문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