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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하루 30분 걷기로 나의 건강 지키기


건강은 멀리에 있는 것이 아니다. 건강은 우리 가까이 있으며 건강을 지키는 것은 생각하기에 따라 어려울 수가 있으며 아주 쉬울 수가 있다. 한 마디로 요약을 하자면 자기 자신이 얼마나 노력을 하는가에 따라 성패가 나눠지는 것이다. 요즘은 바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건강을 많이 잃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래서 하루에 30분만 투자를 해서 우리의 잃어버린 건강을 지켜내도록 하자. 뭐 필자는 하루에 30분 걷는 것은 아니지만 1~2시간 이상의 라이딩을 즐기기 때문에 괜찮다.

하루에 짧게는 30분에서 길게는 50분 정도를 걸으면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을 할 수가 있게 된다.

만약에 바쁜 일상생활로 인하여 30~50분 정도 걷기가 힘들다면 시간을 나누어서 5~10정도 나눠서 시간을 채워도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가 있으며 다리 무릎관절도 많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처음부터 너무 무리해서 걷기 운동을 하면 몸에 무리가 되서 골절, 아킬레스건 부상, 발목염좌에 걸릴 수가 있으니 걷기 운동을 시작하게 되면 자신의 체중을 고려해서 목표를 절하고 걷기운동을 시작해야한다.

 

걷기운동 시에는 바른 자세로 걷는 것이 가장 좋은데 요즘 휴대폰을 보면서 걷거나 하면 걷기 운동의 효과가 없으니 시선은 전방을 바라보고 양팔은 앞뒤로 교차하며 힘차게 걷는 것이 아주 좋다.

하루 30분 걷기로 우리의 몸의 건강을 손 쉽게 되찾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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