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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거북목에 도움이 되는 운동방법


현대사회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거북목"일 것이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보는 습관, 업무로 인해서 한 자리에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들로 인해서 거북목에 자주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거북목은 거북이처럼 목이 앞으로 나오고 머리가 살짝 들린 상태를 말을 하며 거북목이 심해지면 어깨, 허리에 심한 통증을 불러일으킨다. 그래서 거북목은 초기에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한다.

거북목은 예전에는 흔하지 않았던 질병 중 하나였지만 요즘은 아주 흔하디흔한 질병으로 변했다. 그만큼 현대 사회의 잘못된 습관들이 낳은 질병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필자도 약간의 거북목 증상이 있는 것 같다.

 

▼거북목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

◈의자 운동법

- 의사 끝 쪽에 걸터앉아 시선은 앞쪽으로 향하고 양 팔은 어깨 위에 가지런히 올려준다.

- 골반을 최대한 뒤쪽으로 경사시킨 뒤 허리 뒷부분이 늘어나도록 쭉 핀다.

- 다시 허리를 최대한 펴서 상체를 세운다.

- 12회씩 3세트로 진행을 한다.


◈누워서 하는 운동법

- 바르게 누워서 목을 최대한 젖혀 고개가 뒤로 넘어가게 한다.

- 턱을 최대한 가슴 쪽으로 당겨 목의 이완을 도와준다.

- 호흡을 내쉬면서 8회씩 3세트로 진행을 한다.


◈옆으로 누워서 하는 운동법

- 옆으로 누운 뒤 무릎을 살며시 구부리고 한쪽 팔로 머리를 지지한다.

- 머리를 지지 하지 않은 팔로 수직으로 높이 들어서 원을 크게 그리며 돌린다.

- 양쪽으로 각각 10회씩 3세트로 진행을 한다.


◈서서 하는 운동법

-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양팔은 나란히 한다.

- 먼저 하고 싶은 팔을 몸 앞쪽으로 보내고 다른 한쪽으로는 몸 뒤쪽으로 보내 흔든다.

- 양팔을 번갈아 가면서 12회씩 3세트로 진행을 한다.


간단한 운동법으로 거북목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보도록 하자.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는 거시 제일 중요하겠다.


고혈압을 앓고 있다면 음식 이런 음식은 피하자.

천가의 헌혈일기 52번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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