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염에 마시면 정말로 도움이 되는 차(茶}

category 유기농+건강 2017. 9. 17. 00:08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비염이 있는 사람이 마시면 좋은 차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 시즌이 되면 정말로 고생하는 질병이 있다. 그건 바로 비염이다. 비염은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코막힘 등 우리를 힘들게 하는 고질병이다. 필자도 약간 비염이 있는데 정말로 환절기 시즌만 되면 정말로 고생을 많이 한다. 비염이 심히 사람은 정말로 고생을 많이 하는 것 같다. 그 마음 많이 이해를 한다. 그래서 비염이 있는 사람은 몸의 피로를 푸는 따스한 음식을 먹어주면 좋다. 그래서 차를 많이 마신다. 그중에서 아래의 6가지 비염에 도움이 되는 차를 소개를 한다.

'감초차'는 한약의 중요한 약재로 감초차를 마시면 코와 입의 생리 안정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대추와 함께 끓여서 마시면 비염에 많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


'녹차'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있는 차의 대표이다. 그래서 녹차를 마시면 몸의 중금속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비염 같은 알레르기의 저항력을 높여준다.


'산수유차'는 예로서 임금님의 원기 회복에 도움을 많이 주는 차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산수유차를 마시면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종 비염 증상을 완화 시켜준다.


'생강차'는 감기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생강의 진저롤,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에 뛰어난 도움이 되어서 가래와 기침을 멎게 하는 효과가 있다.


'유근피차'는 항염 향균 효과가 뛰어나 몸 속 염증을 가라앉히고 염증에 의해 발생하는 각종 분비물을 억제하여 비염에 도움이 되고 또한 축농증에도 효과가 있다. 유근피는 느릅나무의 껍질을 말한다.


'치자차'는 코에 생기는 염증치료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치자의 소염 및 살균함염 작용을 해 비염 증상을 완하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이제 위에 알고 있는 차를 마셔 환절기 때마다 고통을 받는 코를 편안하게 쉬게 해주도록 하자.


건강보조식품 아이허브 토마토의 성분 리코펜에 대해 알아보자

살충제 계란 번호로 축산물질평가원에서 확인하자.

무와 배추를 물 대신 먹으면 호흡기 질환을 예방 할 수가 있다.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