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많은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

Posted by 천가 천가
2017.09.13 00:05 유기농+건강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환절기에 먹으면 건강해지는 음식


시간이 지나고 계절이 지날 때마다 제일 많이 변하는 것의 우리의 몸이 아닐까 싶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변하는 환경에 따라 우리 몸도 변화를 하게 된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오는 것이 감기나 같은 면역력에 많이 좌우되는 병들이 같이 온다. 그래서 계절이 바뀔 때마다 몸의 관리가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아래의 음식들을 미리미리 섭취를 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자. 그래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관리를 해두는 것이 좋다.


'아보카도'는 환절기에 섭취를 하면 아주 좋은 과일이다. 아보카도에는 다양한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이 있어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각종 질병을 예방한다. 그중에 아보카도의 불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고혈압, 동맥경화를 미연에 방지를 해준다.


'블루베리'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좋은 음식이다. 블루베리에는 다양한 비타민, 칼슘, 철, 망간, 미네랄 등이 있어서 환절기에 탁월한 음식이다. 또한 블루베리의 색인 파란색 파이토케미컬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뛰어난 항암효과를 가져온다.


'피칸'은 모든 견과류 중에 항산화 성분이 가장 풍부하다. 피칸에는 무콜레스테롤, 무나트륨, 비타민B, A, E, 엽산,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 아연이 들어있어서 뇌 질환을 예방하여 천연영양제로 불리운다.


'연어'에는 비타민D가 풍부해서 몸 속 유해 세균을 없애준다. 그리고 지방함량이 낮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혈관관련 질환에 아주 좋다.

 

'시금치'에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친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노화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채소 중에 활성산소가 가장 많다. 


이런 음식을 미리미리 섭취를 해서 환절기 내 몸 건강을 지키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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